본문 바로가기

제주오름 & 숲

[김녕 곶자왈] 암반위에 있는 숲


#



김녕곶자왈을 가보기로했다

곶자왈은 암반위에 있은 숲 이라는뜻이다



#



 묘산봉으로 갔다




김녕숲쪽에 풍차단지가 보였다



#



묘산봉 (猫山峰)은 고양이가 누워있는 모양에서 유래했다


제주어특징은 명사는 한자에서 유래 한것 같다 . 

명사한자어, 방언형용사가 붙어서 이루어진것같다

(개인적 생각이다)



#




묘산봉입구는 어수선했다




#





10분정도 오르니 정상이다



정산은 평탄한 둘래길로 연결되어 있었다



#



김녕 곶자왈이 보였다 



#






묘사봉은 나무에가려서 주변을 볼수없었다



지난 가을에 낙엽이 아직도 싸여있었다






경치를 볼수가없는 이유가 사람들은 오지않는 이유인것같다




사람이 오지 않는 묘산봉은 잘 보전 되어 있었다 


묘산봉은 행운이다



#



암반위에 있는 숲으로 가는 입구이다





안쪽으로 들어갈수록 숲이 조밀하게 우거지고 , 나무들이 무작위로 널려있었다 




#







조선시대 말목장이 있던 잣담의 흔적이다




#



출입금지라는 팻말인데 ,문은 열려있었다

안내문을 보니 공사기간은 끝났다










숲길을따라 1시간정도 가니, 길이 없어졌다




#



한시간을 숲을 헤치면서 들어갔다

하늘을 보니 풍차가 보였다




풍력단지를 30분즘 걸었다

다시돌아갈까? 전진할까?

고민을했다




#



숲길을 30분정도가니  임도를 발견했다 



#



도로가 나왔다





제주사람들도 길을 잃는다는 곶자왈숲길이다

나같은 길치가 곶자왈을 통과했다



#






김녕읍이보였다







마을에서 신성시하는 나무에 가보았다

두손모아 인사를 했다




#






오늘은 기분이 좋았다


관광지로 개발되지 않은. 살아있는 김녕곶자왈을 통과했다 




#

4월25일맑음


사진기

FUJIFILM X-S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