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관소/사소한 생각

[강용석] 보수꼴통 전범 & 이미지 세탁작전 그리고 실패 ?,,,

 [강용석  보수꼴통 선두주자]




보수꼴통의 종합선물세트 였다 





아나운서 발언 논란





2010년 7월 20일 중앙일보는 강용석이 제2회 국회의장배 전국 대학생 토론대회에 참석한 연세대학교 소속 20여 명의 남녀 대학생들과 저녁 식사를 하며 아나운서를 모독하는 발언을 하였다. 아나운서들은 강용석의 발언에 대해 강하게 반발하며 의원직 사퇴를 요구하는 것은 물론 강용석을 상대로 집단 소송을 제기하기로 했다.


한나라당은 7월 20일 주성영 윤리위원회 부위원장의 긴급 브리핑에서 강용석을 제명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이를 의결하기 위한 절차가 남아있으며, 이 절차를 거치기 전에 한나라당은 강용석에게 자진 탈당을 요구했다.


그러나 강용석은 해당 보도가 사실이 아니라고 반박하며 중앙일보에 정정보도를 요청한 상태이며 정치생명을 걸어서라도 자신의 결백을 밝히겠다고 밝혔다. 하지만 7월 21일 조선일보 매일경제에서 강용석의 발언을 들었다는 진술을 추가로 확보하여 보도하면서 강용석의 주장은 설득력이 떨어지고 있다.7월 22일 강용석은 처음으로 이를 보도를 한 중앙일보 기자를 상대로 고소를 하겠다고 밝혔다.



2010년, 7.28 재보선 이후로 한나라당은 윤리위원회에서 제명을 결정한 것과 달리 강용석 제명을 의결시키지 못해 일각에서 비판이 제기되었다.2010년 9월 2일한나라당 의원총회에서 만장 일치로 그의 제명이 확정됐고 강용석은 무소속 국회의원 신분이 되었다. 강용석은 한나라당 국회의원 제명으로 향후 5년간 한나라당 입당이 불가능해졌다.


아나운서들로부터 명예훼손죄로 고소당한 강용석은 1심 재판에서 징역 6월에 집행유예 1년을 선고받았다. 2011년 5월 25일 서울서부지법 형사 3단독 제갈창 판사는 "현직 국회의원으로서 발언이 갖는 무게나 발언의 상대방, 발언을 접하는 사회 일반인에 대한 영향이 남다를 수 밖에 없음을 고려해야 한다. 공중파 방송의 아나운서들은 방송을 통해 상시적으로 자신이 아나운서임을 드러낸 채 대중에 서야 한다. 


이 때문에 일반인들이 그들을 접하면서 피고인의 발언을 떠올리고 연상할 소지가 충분하다. 자신의 발언에 대해 왜곡된 공격을 받는 경우 스스로 방어할 수 있지만 이 수준을 넘어 무고에까지 이른 것은 정당화 될 수 없다. 문제발언은 토론 대회에서 탈락한 대학생을 위로 내지 격려하기 위한 회식자리에서 나온 것이다. 기사에서 다소 자극적 제목 아래 문제 발언만 적시해 피고인이 마땅이 비난받아야 할 이상의 비난에 직면하게 한 사정 등이 인정된다"라고 밝혔다.



2011년 6월 30일 한나라당이 강용석의 제명안을 본회의에 상정하지 않을 것을 민주당에 요청했고, 민주당이 이를 사실상 수용했기 때문에 임시 국회에서 강용석을 제명하는 것이 무산됐다. 한나라당의 원내수석부대표인 이명규는 이에 대하여 언론에 다음과 같이 말했다.


헌법기관인 국회의원 제명에는 재적의원 3분의 2 이상의 의결이 필요하다. 개인적으로 강 의원의 법률 관계를 정리하기 위해 오늘 처리하면 좋겠다는 생각이나, 반대토론 의사를 밝히는 등 '서둘러 처리하지 말아야 한다'는 의원들의 의견이 많아 민주당에 상정 연기를 요청했다.


이에 민주당의 원내수석부대표 노영민은 아래와 같이 언론에 밝혔다.


한나라당이 내부 표 단속이 필요하다는 이유로 안건 상정을 보류해 달라고 했다.

그러나 2011년 8월 31일 상정된 강용석 의원 제명안은 무기명 투표결과, 재석의원 259명 중 찬성 111명, 반대 134명, 기권 6명, 무효 8명으로 부결되어 논란을 일으켰다.


한편, 아나운서 협회는 서울남부지법에 강용석 의원은 아나운서 연합회 10억원, 개개인에 200만원씩의 배상하라며 손해배상소송을 청구했다. 그러나 재판부는 "한국아나운서연합회를 지칭해서 직접적으로 명예훼손 하지 않았고 아나운서 범위가 불분명할뿐만 아니라 구성원 수가 너무 많기 때문에 구성원 개개인을 모욕했다고 할 수 없다"며 기각했다. 


2011년 11월 30일, 강용석은 자신의 블로그에 성희롱죄와 관련한 민사소송 판결문을 게재하면서 자신을 상대로 소송을 제기한 여성 아나운서 100명의 이름과 주소를 유출했다. 이에 2011년 12월 6일 한국아나운서연합회는 성명서를 통해 "강용석 의원의 아나운서 주소 공개는 명백한 범죄행위이며 고의적인 행위이다. 

강용석 의원의 비상식적인 행위로 주소가 공개된 여자 아나운서들은 스토킹 등의 각종 위협에 노출됐다. 강용석 의원은 의원직을 수행할 능력도 자격도 완전히 상실했다. 강용석 의원은 지금까지의 비상식적인 언행에 대해 당장 국민에게 사죄하고 의원직을 사퇴하라"라고 요구했다.

이에 대해 강용석은《화성인 바이러스》에 출연하여 아나운서 협회와 진행 중인 소송의 판결문을 공개하는 과정에서 아나운서들의 주소가 유출된 것과 관련, "변명의 여지가 없는 완벽한 실수였다"고 말하며 사과한다는 입장표명을 하였다.




동료여성 의원 성적 비하 발언




술자리에서 아나운서를 지망하는 여대생에게 성접대를 연상케 하는 발언을 해 한나라당으로부터 제명된 강용석 의원의 또다른 발언이 연이은 파문을 일으키고 있다.

21일 당시 함께 있던 학생들의 말을 인용한 <매일경제>에 따르면 강 의원은 학생들에게 같은 자리에 배석한 전현희 민주당 의원을 두고 "(전 의원은) 60대 이상 나이 드신 의원들이 밥 한번 먹고 싶어 줄을 설 정도"라며 "여성 의원의 외모는 한나라당보다 민주당이 낫다"고 말했다.

강 의원은 나경원 의원에 대해선 "얼굴은 예쁘지만 키가 작아 볼품이 없다"고 말한 것으로 전해졌다.

또다른 학생은 "강 의원이 아나운서를 하려면 '몽땅' 줄 생각을 해야 한다고 분명히 말했다"며 "'몽땅'이라는 의미를 몰라 귀갓길에 다른 친구에게 물어봤을 정도로 똑똑히 기억한다"고 말했다고 <매일경제>는 보도했다.

앞서 20일자 <중앙일보>는 강 의원이 아나운서를 지망하는 학생에게 "아나운서를 하려면 다 줘야 하는데 그래도 할 수 있겠냐"고 성접대를 연상케 하는 발언을 했다고 보도한 바 있다.








공군 법무관 시절 사병 구타 사건














1995년 2월 24일 한겨레신문 기사에 따르면 강용석은 중위 시절에 사병을 폭행 구타했다. 당시 피해자인 8전투비행단 소속 함 모 병장과 원 모 병장 2인은 '항공유 유출 사건'에 연루되었기에 강용석 중위로부터 연행된 후 조사를 받았다. 조사 도중 피해자들은 이불에 뒤집어 씌워진채 강용석 중위로 부터 "사실대로 말하라"는 자백 강요를 받으며 극심한 구타를 당했다고 한다.

이러한 사실이 알려진 뒤 강용석은 자신의 블로그에 "군 검찰관으로 항공유 유출 사건을 수사하던 중 항공유를 보관하는 탱크를 관리하던 사병들을 수사하는 과정에서 일어났던 일"이라 말했다. 그러면서 "군대 구타가 반드시 근절되어야 하는 행위라고 생각하고, 과거의 일이긴 하지만 다시 한 번 죄송하다는 말씀 올립니다."라는 글을 썼다.









# 트윗욕 논란



강용석, "홍준표 X나게 불쌍해. 부모 잘 만난 박근혜 못 쫓아가








강용석 무소속 의원(42)이 박근혜 새누리당 비상대책위원장과 홍준표 전 대표를 겨냥해 욕설이 담긴 글을 올려 파장이 커지고 있다. 

강 의원은 5일 새벽 트위터에 "XX, 세상 X 같다… 인생 사십 넘게 살아보니 결국 제일 중요한 건 부모 잘 만나는 것"이라며 "정치 x나게 해봐야 부모 잘 만난 박근혜 못 쫓아가. 북한은 김정은이 최고, 왕후장상 영유장호"라는 글을 올렸다. 

이어 강 의원은 "나는 홍준표가 X나게 불쌍해, 나보다 더 못난 부모 만나 세상 치열하게 살면 뭐해"라며 "박근혜가 잡으니까 공천 못 받을 것 같아. 4선에, 대표까지 했는데도 서울 국회의원 하다보니 아직도 간당간당 XX 눈치보고"라고 덧붙였다. 

그는 또 "박원순, 곽노현, 장하성 경기(경기고등학교) 출신 천재들을 가까이서 본 강용석의 입장"이라며 "세상 별 것 없다. 천재는 일찍 죽어야"라고도 말했다. 

현재 강 의원의 욕설 글은 트위터에서 삭제된 상황이다. 그러나 당시 상황이 담긴 캡처 화면이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와 커뮤니티 등을 통해 퍼지고 있다. 





박원순에 대한 허위학력 의혹 제기




2011년 10월 14일 강용석은 서울시장 후보 박원순 하버드대학교 객원 연구원 경력이 허위라고 주장하며 "박원순이라는 이름을 찾을 수 없다"라는 하버드대학교의 메일을 공개하며 의혹을 제기하기 시작했다.

10월 15일 박원순은 강용석을 허위사실 유포에 의한 명예훼손과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로 서울남부지검에 고소했다


박원순은 "명백히 하버드대학교 객원 연구원으로 체류했음에도 강용석 의원은 이에 반하는 허위 사실을 유포했다"라고 고소 이유를 밝혔다. 박원순은 이와 함께 자신의 이름이 포함된 1993년 3월 5일 기준 하버드대학교 로스쿨 객원 연구원 명단과 함께, 같은 해 4월 1일 자신이 객원 연구원 자격으로 미국 동암연구소 주최 토론회에 참석했다는 내용이 담긴 연구소 자료를 공개하기도 했다.

10월 16일 18일에 강용석은 박원순의 스탠퍼드대학교 객원교수 경력과 하버드 대학교의 객원 연구원 허위 경력을 각각 문제삼아 박원순을 '허위사실공표죄'로 고소했다. 하지만 두 문제제기 모두 강용석이 각 대학에서 보낸 메일을 잘못 해석한 채 언론과 대중에 성급히 공개한 것으로 판명되었으며, 후에 각 대학 측에서 박원순에 대한 학위 문제는 없다고 인정함으로써 논란이 정리되었다.





박원순 서울시장 아들 박주신씨에 대한 병역 비리 주장









박원순 서울시장의 아들 박주신씨가 병역비리를 저질러 신체검사 4급 판정(공익근무요원에 해당하는 급수)을 받았다는 주장을 하여 파장을 일으켰다. 하지만 박주신씨에 대한 공개 신체검사 결과 그러한 주장은 사실이 아닌 것으로 밝혀졌고, 강용석은 국회의원직을 사퇴하겠다는 기자회견을 했다.




 하지만 실제로 사퇴는 이루어지지 않았고 18대 국회의원임기를 다 마쳤다. 


 한편 박원순 시장 측은 강용석에 대한 민형사상 법적조치를 검토하였으나 박원순 시장은 기자회견을 열어 강용석 의원을 용서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개그맨 최효종 고소





2011년 10월 2일에 방송된 개그콘서트의 《사마귀 유치원》코너에서 개그맨 최효종은 다음과 같은 내용으로 국회의원을 풍자했다.



국회의원이 되려면 '집권여당 수뇌부와 친해져서 집권 여당의 공천을 받아 여당의 텃밭에서 출마하면 되는데 출마할 때도 공탁금 2억 원만 들고 선관위로 찾아가면 돼요 너무 쉽죠?', '선거 유세 때 평소에 잘 안가던 시장을 돌아다니면서 할머니들과 악수만 해주면 되고요. 평소 먹지 않았던 국밥을 한번에 먹으면 돼요', '공약을 얘기할 때는 그 지역에 다리를 놔준다던가 지하철 역을 개통해 준다던가 아~ 현실이 너무 어렵다구요? 괜찮아요. 말로만 하면 돼요', '약점을 개처럼 물고 늘어진다면 국회의원이 될 수 있어요'

2011년 11월 17일 강용석은 최효종을 국회의원에 대한 비하를 이유로 형사 고소하였다.자신이 저지른 성희롱죄에 대한 법원의 판결문을 게시하면서 "똑같은 논리로 최효종을 고소해볼까요"라고 언급한 것이다.

하지만 이 사건에 대해 "강용석 의원이 아나운서들에 대해 발언했던 것과 이번 사건은 본질적으로 다르다. 강용석 의원의 발언 내용이 여성 아나운서들에 대한 이성적 비판을 담은 내용이 아닌 비하적·모욕적 발언이었다면 최효종 씨의 발언은 국회의원들의 통상적인 잘못된, 즉 비판받아야할 행태들을 꼬집는 내용이었던 데다가 그 대상 역시 웃음을 찾기 위해 자리한 관객들을 상대로 한 것인 만큼 형법상 모욕죄로 의율하기는 무리가 있어 보인다”라는 지적이 있었다.

건국대 로스쿨 교수 한상희는 "국회의원도 국가기관으로 봐야 하는데, 현행법상 국가기관은 명예훼손이나 모욕죄의 주체가 될 수 없다. 지난 해 '국정원 불법사찰' 의혹을 제기한 박원순 서울시장에 대해 정부가 소송을 제기했다가 패소한 판례도 국가정책에 대한 비판은 자유롭게 보장돼야 한다는 취지였다. 이 건과 마찬가지로 봐야 한다. 변호사인 강용석 전 의원이 죄가 되지 않는 다는 것을 알면서 고소한 것이기 때문에 오히려 무고죄로 볼 수도 있다."라고 말했다.

2011년 11월 28일, 강용석은 이 사건에 대하여 최효종에 대한 고소를 취하하겠다는 뜻을 자신의 블로그를 통해 밝혔다.





#

 의원직 사퇴를 선언, 






무소속 강용석 의원이 자신이 제기한 박원순 서울시장 아들의 병역기피 의혹이 사실이 아닌 것으로 밝혀짐에 따라

의원직 사퇴를 선언, 


22일 오후 국회 정론관에 들어서고 있다 








[이미지 세탁작전]




방송으로 '이미지 세탁'작전시작


슈스케4' 강용석













성공?











그리고 다시 도전 ?



'김무성과 함께하는 토크 콘서트'에서 강용석 전 의원의 사회로 학생들과 대화


김무성 새누리당 의원이 20일 오후 충남 아산시 순천향대학교에서 청년 NGO 스킨쉽코리아가 주최한 '김무성과 함께하는 토크 콘서트'에서 강연하고 있다.















김무성 새누리당 의원이 20일 오후 충남 아산시 순천향대학교에서 청년 NGO 스킨쉽코리아가 주최한 

'김무성과 함께하는 토크 콘서트'에서 강연하고 있다.






# 실패?





檢, 강용석에 징역 2년 구형…문제의 발언은? “아나운서 되려면 다 줘야”


강용석 징역 2년 구형

검찰이 여성 아나운서를 비하하는 내용의 '성희롱 발언'을 한 혐의(모욕 등)로 기소된 강용석 전 의원(45)의 파기 환송심에서 징역 2년을 구형하면서, 문제가 된 성희롱 발언도 재조명받고 있다.

강 용석 전 의원은 지난 2010년 7월 국회의장배 전국대학생토론회 뒤풀이 자리에서 아나운서를 지망하는 여대생에게 "아나운서가 되려면 다 줘야 한다", "대통령도 예쁜 여학생의 연락처를 알려고 했을 것"이라는 등 여성 아나운서를 비하하는 내용의 '성희롱 발언'을 해 아나운서들을 모욕하고 명예를 훼손한 혐의로 불구속 기소됐다.

또 강용석 전 의원은 이 내용을 보도한 모 언론사 기자를 '허위 기사를 작성·공표했다'며 무고한 혐의로도 기소됐다. 

검찰은 당시 공소사실에서 한국아나운서협회에 등록된 8개 방송사의 여성 아나운서 295명을 피해자로 간주했다.

이에 1·2심은 "피고인의 발언은 여성을 비하하고 여성 아나운서들 개개인에게 수치심과 분노의 감정을 불러일으키기에 충분한 경멸적인 표현에 해당한다"며 모욕 및 무고죄를 인정, 징역 6월에 집행유예 1년을 선고했다.

하 지만 대법원은 "강용석 전 의원의 발언이 부적절하지만 '여성 아나운서'라는 집단의 규모와 경계가 불분명해 개별 아나운서들이 피해자로 특정됐다고 볼 수 없다"며 원심을 깨고, 일부 무죄 취지로 사건을 서울서부지법 형사항소부로 파기 환송했다. 대법원은 강용석 전 의원이 해당 기사를 쓴 기자를 '허위 사실 유포'로 고소한 무고 혐의에 대해선 유죄를 인정했다. 

이에 검찰이 강용석 전 의원에 대한 파기환송심 결심 공판에서 또 다시 징역 2년을 구형하면서 선고공판 결과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12일 서울서부지법 형사2부(부장판사 오성우) 심리로 열린 파기환송심 결심 공판에서 검찰은 "강용석 전 의원의 발언은 모욕죄에 해당한다"며 1·2심과 같은 징역 2년을 구형했다.

강용석 전 의원에 대한 선고공판은 29일 오전 10시 열릴 예정이다.

동아일보




# 사견


전형적인 성공지상주의다.. 전두환,이명박이 진화된 인간형이다
권력 정점 있으면 전두환때 폭력, 이명박때  권모술수로,,,
방법 차이뿐  같은 인간형이다

 
방송을 통해 이미지세탁해 , 다시 부활 한것이다

절대로 정치에 나와서 공익을 대변 하면 안된

이사람의 권력을 가지면 국민이 피눈물을 흘린다

방송에 남아 있어야 한다




국민들은 매번 속는다,,그리고 당한다
잊어버린다
그리고 ,속는다,,당한다.............

속지 말자, 강용석은 변하지 않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