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관소/문화사 &시사

[텔레그램] 메신저 망명처 & 사용방법 *설치방법

                      [텔레그램]




Telegram Messenger

  1. https://telegram.org/







텔레그램 공식 웹사이트: https://telegram.org/ 






[텔레그램 공식 한글버전 출시"]









#




텔레그램이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1.9.3에서는 한국어와 Android Wear 지원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한국어는 현재 안드로이드에서만 지원됩니다.



텔레그램이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1.9.3에서는 한국어와 Android Wear 지원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한국어는 현재 안드로이드에서만 지원됩니다.









카톡 난민’ 텔레그램 등 외국 메신저로 이동












이른바 카톡 난민들의 행렬이 외국 메신저로 이동하고 있다는 사실이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다운로드 정보를 통해서도 확인됩니다.

러시아 메신저인 텔레그램의 다운로드 순위 상승이 두드러지고 왓츠앱과 프랭클린 등도 주목받고 있습니다.

  
 

대통령 말 한마디에 무리수를 둔 검찰 때문에 국내 메신저 업체는 물론이고 메신저에 기반한 게임업체들까지 피해를 입게 됐습니다.

조아가 피디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어제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국내 다운로드 순위입니다.

러시아 모바일 메신저 앱인 텔레그램이 아이폰 등 애플사 모바일 기기 iOS 분야와 안드로이드 분야 모두 1위를 차지했습니다.

  
 

불과 엿새 전만 해도 iOS 소셜네트워크 부문 131위였던 텔레그램의 순위 급상승은 최근 박근혜 대통령의 ‘대통령 모독’ 발언과 검찰이 카카오톡 등 국내 메신저들을 상시 모니터링 하는 사이버 명예훼손 전담 수사팀’을 만들겠다고 밝힌 직후에 생겨난 현상입니다.

  
  
 

한마디로 카톡 난민들의 피난 행렬이 한국 수사기관의 손이 미치지 않는 외국 메신저 앱으로 이동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가장 주목을 받고 있는 텔레그램은 카카오톡과 달리 암호로 전달되는 비밀 대화 옵션이 있고 일정 시간이 지나면 대화 내용이 스마트폰과 서버에서 자동으로 삭제됩니다.

  
  
 

전 세계 메신저 1위인 페이스북 메신저도 최근 국내 다운로드 순위에서 iOS 전체 분야는 2위, 소셜네트워크 분야는 1위에 오르기도 했습니다.

  
 
  
 

이 무렵 텔레그램이나 페이스북 메신저처럼 다운로드수가 증가했던 외국 메신저 앱은 와츠앱, 스냅챗 등입니다.

  
 

iOS 전체 분야 다운로드 순위를 기준으로 볼때 왓츠앱은 지난 19일 373위에서 어제 291위로 순위가 올랐습니다.

  
 

스냅챗은 같은 기간 886위에서 855위로 31단계 순위 상승이 있었습니다.

  
 

이처럼 외국 메신저 사용자가 늘어나면서 카톡 등 국내 메신저 업계나 메신저를 기반으로 성장하던 국내 게임업계에도 실질적이 타격이 우려되기도 합니다.

  
 

물론 수사기관이 실제로 카카오톡 등을 실시간 검열하는 것은 상식적으로 불허됩니다.

법원이 발부한 영장 없이 메시지를 모니터링 하는 것은 불법 사찰이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단순 겁주기라는 지적도 나오지만 검찰이 무슨 짓이든 못하겠냐는 의심도 제기됩니다.

  
 

검찰은 대통령 말 한마디에 과잉 충성을 해서 혼란만 일으켰다는 비판을 피하기 어려워 보입니다.



국민TV 뉴스




[텔레그램 사용방법 &설치방법]


[보안성이 강한  메신저 텔레그램]


 텔레그램 공식 웹사이트: https://telegram.org/ 





[텔레그램 메신저란?]


러시아 개발자가 러시아 당국의 감시를 피하기 위해서 만들었다는 메신저다.
 

모든 대화는 암호화가 되어 있어, 대화를 하고 있는 당사자들 외에는 그 내용을 절대 알수가 없다고 한다. 

오픈소스 기반으로 현존하는 거의 모든 플랫폼에 제공되고 있다.
 

스마트폰뿐만 아니라, 윈도우, 맥, 리눅스어디서나 사용이 가능하다. 광고도 없고 사용료도 없다. 

개인정보는 전혀 수집하지 않는다



사진,문서,동영상 파일들을 주고 받을수 있다. 서버에 전혀 기록을 남기지 않는 시크릿채팅기능도 있다

이미 증권가에서는 비밀스런 정보를 주고받기 위해서 널리 사용중이라고 한다.


2013년에는 대화내용을 중간에서 가로챘다는 상황을 설정하고, 유출된 대화의 내용을 해독하는 사람에게

2억원을 주겠다는 이벤트를 열었다. 하지만 아직까지 그 상금을 탄 사람은 없다



[비영리 무료 오픈 소스메신저]


2월22일, 왓츠앱이 3시간가량 장애를 겪는 동안 가입자 500만명을 모은 메신저가 있다. 러시아 출신의 드로브 형제가 만든 ‘’이다. 위챗과 라인, 바이버, 탱고 등 가입자가 1억명이 넘는 서비스가 많은데도 사람들은 왜 출시 반 년밖에 안 된 서비스에 몰렸을까.


telegram_image

텔레그램은 광고 없는 오픈소스 메신저다. 앱은 무료이고 사용료는 받지 않는다. 그러면서 아이폰과 안드로이드, 윈도우폰, 윈도우PC, 맥, 리눅스, 웹용 등 다양한 환경을 지원한다. 갈 곳 잃은 왓츠앱 사용자를 사로잡은 것이 이 때문 아닐까.


텔레그램은 2013년 8월 아이폰 앱으로 먼저 출시됐다. 출시 당시 텔레그램은 안전한 메신저임을 강조했다. 텔레그램 홈페이지에는 “라인, 위챗과 같은 메신저보다 안전하다”라는 공지가 올라와 있다.


보안을 강조하지만, 텔레그램은 서비스를 과감하게 열었다. 텔레그램은 프로토콜과 API, 아이폰과 안드로이드 앱의 소스코드를 공개했다. 외부 개발자가 자기 입맛에 맞는 텔레그램을 만들 수 있게 한 것이다. 실제로 텔레그램 홈페이지에 있는 앱 중에서 텔레그램이 만든 것은 아이폰과 안드로이드 앱 뿐이다. 나머지는 외부 개발자가 만들었다. 텔레그램이 공개하지 않은 것은 서버 코드뿐이다. 텔레그램은 그마저도 올해 공개할 계획이다.


이 특징을 보건대 텔레그램의 창업자는 왓츠앱 못지 않은 괴짜일 것만 같다. 텔레그램은 러시아의 페이스북으로 불리는 ‘브이깐딱쩨(ВКонтакте, vk)‘를 만든 파블 드로브가 2013년 8월 만들었다.


 vk는 사용자 수가 2억2800만명에 이르는 SNS다. 주로 러시아, 우크라이나, 아제르바이잔 등 러시아권에서 인기가 있다. 파블은 텔레그램을 운영하는 데 필요한 자금을 댄다. 텔레그램의 보안과 암호화 기술은 니콜라이 드로브가 맡는다. 그는 수학자인데, 텔레그램에 쓰이는 프로토콜 ‘MT프로토’(MTProto)를 개발했다.


두 형제는 앞으로 텔레그램으로 돈을 벌 생각이 없다. 이 점은 텔레그램 홈페이지에도 쓰여 있다. 텔레그램은 사용자 데이터를 팔지 않고, 광고를 넣을 생각이 없으며, 사용료를 받을 생각도 없다고 밝혔다. 누구에게도 팔 계획도 없다고 했다. 괴짜가 따로 없다.


두 형제의 괴짜 기질은 지금 진행중인 이벤트에서도 드러난다.

텔레그램은 2013년 12월, 서버 코드의 암호를 깨는 사람에게 상금 20만달러를 주겠다고 밝혔다. 소스코드와 프로토콜, API를 공개하고서 ‘정말 안전한 것이냐’라는 질문을 수없이 받은 모양이다. 텔레그램은 3월까지 기다렸다가 아무도 나오지 않으면, 서버의 소스코드를 공개할 계획이다.


괴짜 메신저, 텔레그램은 언제까지 운영될까. 텔레그램은 파블의 지원금이 끊길 때까지 계속 서비스를 할 것이라고 밝혔다. 파블이 화수분도 아닌데 언젠가는 자금이 떨어지지 않을까. 그럼 광고 없는 무료 서비스라는 텔레그램의 정책이 흔들릴 수 있겠다. 텔레그램은 돈이 떨어지면 사용자에게 기부를 받겠단다.


텔레그램이 오래도록 서비스를 지속하려면, 파블의 지갑이 손수건을 끝없이 쏟아내는 마술사의 지팡이 같길 바라야 할까.

telegram_screenshot2

텔레그램의 기능은 카카오톡, 라인, 왓츠앱 등의 기본 기능과 같다. 사진, 동영상, 현재 위치, 연락처 등을 공유할 수 있다. 

웹에서 이미지를 검색해 공유하는 점과 ZIP, DOC, MP3 등 다양한 형식의 파일 공유하기 기능이 있는 게 새롭다.

telegram_screenshot

텔레그램 사용자는 여러 단말기에서 쓸 수 있다는 점이 편리하면서 한편으로는 비공식 앱이라는 것이 마음에 걸릴 것이다. 모든 메시지가 외부 개발자가 만든 앱과 동기화되면 께름칙하다.


이러한 사용자를 위한 기능이 있으니 ‘비밀채팅방’이다. 이 기능을 켜면 대화 내용은 사용자가 비밀 채팅방을 만들때 접속한 단말기로만 볼 수 있다. 동기화 기능을 꺼 두는 것이다. 

비밀채팅방에는 스냅챗과 같이 메시지 자동 삭제 기능도 있다. 삭제되는 시간은 2초, 5초, 1분, 1시간, 하루, 일주일 등 사용자가 고르면 된다.

telegram_policy

▲텔레그램이 말하는 텔레그램의 특징 9가지






[텔레그램 설치방법 *설치화면]


[텔레그램설치]








갑자기 이슈화되버린 메신저가 있습니다. 텔레그램Telegram.

http://ilyo.co.kr/?ac=article_view&entry_id=93354


사이버 검열 논란에 대하여 검찰은 25일 “카톡과 같은 사적 공간에서 이뤄지는 대화를 검색하거나 수사할 계획은 없다”면서 “마치 카톡의 모든 대화를 실시간으로 보는 것처럼 얘기가 나오는 데 불가능한 일”이라고 공식 해명과  카카오의  “예전과 같이 검찰의 수사 의뢰가 정식 절차를 거쳐 들어온 경우에 한해 정보를 제공할 뿐, 네티즌들이 우려하는 사전 검열이나 감시를 허용하지 않는다”고 공식발표가 있었지만, 네티즌들이 느끼는 불안감은 잠재우기에는 역부족인듯 아직도 많은 분들의 사이버 망명이 진행중입니다.



 그럼 텔레그램Telegram 어떻게 설치하고 어떤 모습인지 한번 구경해보겠습니다.


구글play스토어에서 Telegram을 치시고 검색을 하시면 됩니다. 한글로 텔레그램을 검색하시면 아직까지는 안됩니다. 영문 Telegram으로 검색,  종이비행기 모양을 설치하시면 됩니다





액세스 내용에 동의하시면 텔레그램Telegram이 설치가 됩니다. 그럼 실행을 해보죠




텔레그램Telegram에 대한 소개가 나옵니다. 그냥 쭉 한번 보시고 Start Messaging을 누르시면 됩니다. 







기존의 친숙한 메신저프로그램과 같이 텔레그램Telegram도 전화번호로 인증을 하네요. 인증할때는 010-*** 이 아닌 10-****으로 하셔야 합니다. ( 010 이 아니라 앞에 0을 뺀 10입니다.)





인증번호는 바로 날아옵니다. 바로 인증번호로 자동입력되니 DONE로 계속 진행하세요.




인증이 완료되면 이름을 입력하시면 끝~~~. No chats yet.... 아직 대화가 없죠...




텔레그램Telegram 메뉴는 단순합니다. 돋보기모양은 검색채팅이미지는 채팅방리스트마지막 점3개는 설정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현재 전화번호, 자신이 가지고 있는 전화번호 기준으로 상대방도 같이 텔레그램Telegram이 설치되어있어야 리스트에 나옵니다. 




친구를 초대해볼까요?



위 이미지를 누르면 나오는 메뉴의 Contacts 눌러보세요




스마트폰에 저장된 전화번호의 사람들을 친구로 초대할 수 있습니다. 

OK를 누르면 초대메시지가 메시지로 보내집니다.







 대화창의 이모티콘을 둘러보았네요. 확실히 이모티콘 서비스는 우리나라가 최고입니다. 그래도 기존에 보지 못했던 이모티콘들도 많이 있네요.




 이제는 카카오톡과 같은 메신저에 익숙해서 인지, 외국 프로그램이지만 낮설지않은 프로그램이네요. 카카오톡을 쓰는 사용자들이 모두 카카오톡을 버리고 사이버 망명을 하시는 것은 아니겠지만, 다수의 이용자들이 사이버 망명을 하신다고 해도 불편함은 없을듯합니다.  


그런데 여기서 한번 더 생각해보면, 

사이버 망명을 하더라도 카카오톡이나 기존의 메신저를 버릴까요? 그건 아니꺼라 생각을 합니다. 왜냐면 일상의 대화나 안부를 묻는 정도, 그냥 일반적인 생활속의 대화는 기존의 메신저 프로그램이 더 좋으니까요. 


 요즘에 뜨는 텔레그램Telegram. 비록 쓸 일이 없기를 바라지만, 쓰게 된다면 도움이 되시라고 포스팅을 남겨봅니다. 한글화 작업이 현재 진행중이긴 하지만, 다른 방식으로 한글화 하는 것과 PC버전에 대한 부분을 포스팅을 곧 하도록 하겠습니다. ( 포스팅이 완료되면 링크를 걸겠습니다.)



http://newhouse.tistory.com/322퍼옴


 [텔레그램 PC버전]




 텔레그램Telegram PC버전는 어떤가요? 간단히 확인해보겠습니다. 다음의 주소로 들어가보세요.




 텔레그램Telegram은 다양한 방법으로 접속을 할 수 가 있네요. PC버전은 물론 wi-fi환경의 디바이스를 이용하여 접속이 가능합니다. 최초 인증받은 스마트폰으로 인증번호가 전송되어 그 인증번호를 넣으면 됩니다.





 텔레그램Telegram PC버전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Telegram for Windows/Mac/Linux라고 써 있는 곳의 그림을 눌러주세요. 그리고,Get Telegram for Windows을 눌러 파일을 다운로드 후 실행을 합니다.





 Start Messaging을 눌러주세요.




 텔레그램Telegram을 사용중인 스마트폰의 번호를 눌러주세요. 이번에도 010이 아니라 10으로 시작합니다.




 스마트폰의 텔레그램Telegram으로 전송된 code를 넣어주세요.




 이제 텔레그램Telegram PC버전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간단한 방법입니다.





 스마트폰으로 왔던 인증번호가 보이네요. ^^* (당연히 코드는 블라인드)





 광고창도 없고 깔끔한 텔레그램Telegram pc버전입니다. 




http://newhouse.tistory.com/322퍼옴





[텔레그램 한글화]






텔레그램Telegram 한글화시키는 방법입니다. 


사용하시는 분들이 보내주신 파일입니다. 첨부파일을 확인해주세요.

 for_use_telegram_stringsxml-48_ko.xml



 먼저 할 일은 첨부파일을 보내는 일입니다. 

누군가에게 또는 자신에게 보내어 채팅창에 보여야합니다.( 텔레그램Telegram PC버전을 깔아서 자기 자신에 보내셔도 됩니다.)



 << 포스팅이 완료되면 활성화됩니다.



  아래 이미지처럼 파일표시 을 눌러주세요. 파일을 누르시면 안됩니다




  Apply localization file을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언어창이 나오고 하단에 한국어가 보입니다. 





 이제 텔레그램Telegram의 화면이 한글로 바꾸어졌죠. 텔레그램Telegram과 기존의 메신저들의 기능들이 비슷하기 때문에 한글로된 메뉴만 보아도 대충은 사용법을 알 수도 있습니다.






위의 파일은 안드로이드용입니다. 아이폰계열에 대한 것은 다음 링크에서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http://www.todayhumor.co.kr/board/view.php?table=humorbest&no=949588&s_no=949588&kind=humorbest_sort&page=1&o_table=iphone


* 정식판이 곧 나온다고 합니다. 그 전에 한글화로 쓰실 분만 쓰시면 될 듯합니다.

* 다음 버튼은 포스팅이 완료되면 활성화됩니다.





http://newhouse.tistory.com/322퍼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