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관소

강용석 (방송 이미지 세탁 성공?)==>> 국회 복귀' 선언 & 김무성 '대권언급





김무성 "정당 민주주의에 역할 하겠다는 생각"



퓨처라이프포럼 세미나 (서울=연합뉴스) 서명곤 기자 = 20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퓨처라이프포럼 1차정례 세미나에서 새누리당 김무성 의원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새누리당 정몽준 의원, 정의당 심상정 의원, 김무성 의원. 2013.12.20 seephoto@yna.co.kr

대학생들과 첫 '토크콘서트'에서 당권 도전 시사 

(아산=연합뉴스) 김연정 기자 = 새누리당 김무성 의원은 20일 오후 충남 아산의 순천향대에서 대학생을 상대로 '토크 콘서트' 형식의 첫 강연을 했다. 

충남 지역 대학총학생회 모임인 '스킨십 코리아' 초청으로 150여명의 대학생 앞에서 선 김 의원은 자신의 '인생스토리'를 소개하고, 이어 최근 방송 활동을 하고 있는 강용석 전 한나라당 의원과 자유롭게 대담하는 형태로 각종 현안에 대한 견해를 밝혔다. 

김 의원은 지난 5월부터 부산 고신대 등 대학 캠퍼스를 돌며 강연했으나 이런 형식은 처음이다. 

김 의원은 '그대 이름은 청춘, 그러나 겁 없이 도전하라'라는 제목의 강연에서 자신이 차기 당권·대권주자로 거론되는데 대해 "당권, 대권은 하늘이 내려주는 기회이기 때문에 '(나는) 이 나라 대통령 자격이 없다'고 생각하고 꿈도 꾸지 않고 있고 그런 선언을 한 적도 없다"고 말했다. 

이어 "(그런데) 어찌하다 보니 제가 대권후보 1위로 올라와 버렸다"면서 다소 당혹스러운 듯한 반응을 보였다. 

최근 김 의원이 '더 플랜'이라는 여론조사기관의 조사에서 지지율 18%로 무소속 안철수(16.8%), 민주당 문재인(15.2%) 의원을 제치고 차기 대선후보 1위를 차지했다는 결과를 언급한 것이다. 

퓨처라이프포럼 세미나 (서울=연합뉴스) 서명곤 기자 = 20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퓨처라이프포럼 1차정례 세미나에서 김무성 새누리당 의원을 비롯한 참석자들이 국기에 대한 경례를 하고 있다. 왼쪽부터 정몽준 새누리당 의원, 심상정 정의당 의원, 김무성 의원. 2013.12.20 seephoto@yna.co.kr

김 의원은 강연 후에도 기자들에게 "솔직히 말해 나는 대권 자격이 없는 사람으로 생각한다"고 거듭 말했다. 

김 의원은 그러나 새누리당 차기 당권도전에 대해서는 "당권 이런 것은 정당 민주주의를 위해 내가 역할을 하겠다고 생각한다"며 의지를 감추지 않았다. 

김 의원은 이날 강연에서 철도노조 파업에 대한 견해를 묻는 한 학생의 질문에 "인기가 떨어지는 한이 있어도 말은 바로하겠다"며 "총리 등이 절대 민영화가 아니라고 하는데도 데모하고 있는데, 이것은 불법파업"이라고 말했다. 

또 "청년이 학교를 졸업하면 당장 첫 출발부터 좌절을 맛보는데 이는 강성노조에 책임이 있다"면서 "강성노조가 불법파업을 일삼아 외국인투자가 우리나라에 안 들어온다"고 비판하기도 했다.

대선 1주년을 맞아 전날 당사에 붙인 '소자보'의 의미를 묻는 질문에는 "박근혜 대통령이 원칙주의자여서 '나는 낙하산 소리 듣지 않겠다'는데 얽매여, 대선에 기여했는데도 현 정권이 일하는데 동참하지 못하는 사람이 너무 많다"며 "이것은 옳지 못하다"고 지적했다.

그는 "낙하산 소리를 들어도 스펙과 능력 있는 사람은 이 정권에 동참해 일할 기회를 줘야 한다"며 "비판을 받더라도 자격 있는 사람은 일할 수 있어야 한다는 것을 다시 대통령에게 말하고 싶다"고 했다.

연합뉴스 





<포토>김무성 "어쩌다 보니 대권후보 1위



[데일리안 = 박항구 기자]김무성 새누리당 의원이 20일 오후 충남 아산시 순천향대학교에서 청년 NGO 스킨쉽코리아가 주최한 '김무성과 함께하는 토크 콘서트'에서 강용석 전 의원의 사회로 학생들과 대화를 나누고 있다. 


김 의원은 이날 토크 콘서트에서 차기 대권후보로 거론되고 있는 것과 관련해 "대권은 하늘이 내리는 기회인데 도저히 이런 대통령의 자격은 없다고 생각하고, 꿈도 꾸지 않고 있다"고 밝힌뒤 "그런 선언을 한 적도 없는데 어쩌다 보니까 대권 후보 1위로 올라와 버렸다. 


나는 이런 것보다 어떻게 하면 나라에 공을 세우고 정치무대에서 서부영화 주인공처럼 말을 타고 평원을 달려가면서 정치무대를 떠나는가 하는 고민을 하고 있다"고 말했다.





◇ 김무성 새누리당 의원이 20일 오후 충남 아산시 순천향대학교에서 청년 NGO 스킨쉽코리아가 주최한 '김무성과 함께하는 토크 콘서트'에서 강용석 전 의원의 사회로 학생들과 대화를 나누고 있다. ⓒ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 김무성 새누리당 의원이 20일 오후 충남 아산시 순천향대학교에서 청년 NGO 스킨쉽코리아가 주최한 '김무성과 함께하는 토크 콘서트'에서 강용석 전 의원의 사회로 학생들과 대화를 나누고 있다. ⓒ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 김무성 새누리당 의원이 20일 오후 충남 아산시 순천향대학교에서 청년 NGO 스킨쉽코리아가 주최한 '김무성과 함께하는 토크 콘서트'에서 강연하고 있다. ⓒ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국회 복귀' 선언 강용석, 김무성 '대권' 언급은 왜?


김무성 첫 토크콘서트 사회 맡아 '눈길'…대선주자급 면모 부각



image

20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퓨처라이프포럼 1차 정례 세미나에서 김무성-심상정 공동대표가 인사말을 하고 있다./뉴스1<br><br>


































방송인 강용석이 오랜만에 정치인 강용석으로 대중 앞에 섰다. 그것도 여권 내 유력 차기주자로 '
핫한' 김무성과 함께 정치에 대한 포부를 논했다. 

지난 20일 충청남도 아산시 순천향대학교에서 열린 김무성 새누리당 의원의 첫 토크콘서트에서 강용석 전 국회의원이 사회를 맡아 눈길을 끌었다. 강 전 의원은 아나운서에 대한 부적절한 발언으로 
새누리당에서 제명된 후 재선에 실패, 방송인으로 활약 중이다. 

대학생들과의 편안한 소통을 위해 김무성 의원이 그를 직접 섭외했다는 후문이다. 

강 전 의원은 뛰어난 말솜씨로 자칫 무겁게 느껴질 수 있는 정치 주제를 재치있게 풀어내 토크콘서트를 성공적으로 진행했다. 때로는 새누리당을 비롯한 정치계에 뼈있는 농담을 던지며 정치인의 면모를 
과시했다.

특히 수 차례 김 의원의 이날 행사를 대권 도전과 연결시켜 청중들의 귀가 번쩍 뜨이게 했다.

강 전 의원은 토크콘서트 시작부터 "오늘 기자들이 많이 와서 분위기가 '김무성 대선 출정식'처럼 돼
 버렸다"고 운을 뗐다. 

또 첫 질문으로 대한민국이 안고 있는 문제와 이를 해결하기 위한 김 의원의 역할에 대해 물으면서 "너무 (김 의원이) 대선 후보처럼 들리나요?"라고 반문하기도 했다. 

이는 직전 강연에서 "대통령 자격이 없다고 생각한다"면서도 "어쩌다 보니 안철수 의원을 누르고 대권 후보 1위로 올라왔다"고 한 김 의원의 대권 관련 발언과 자연스럽게 이어졌다.

강 전 의원의 두 번째 질문도 대통령에 관련한 것이었다. 역대 대통령에 대한 평가를 해달라는 요청이었다. 

이 같은 질문들에 김 의원은 평소 밝혀왔던 역사관과 국가 비전은 물론 그동안 좀처럼 드러내지 않았던 대통령관과 정책 현안에 대한 소신까지 충실하게 답변했다. 

강 전 의원은 김 의원의 대선주자급 면모를 찔러보는 한편 정계 복귀에 대한 바람을 드러내기도 했다.

김 의원이 두 번의 공천탈락과 세 번의 백의종군 등 우여곡절을 겪은 경험을 소개하자 강 전 의원은
 "저도 말 한마디 잘못해서 하루 아침에 제명당하고 아직 복당을 못하고 있다"고 안타까움을 토로했다.

그는 "그래도 대한민국을 이만큼 만들고 중심을 지켜올 수 있었던 것은 우파인 새누리당이 있었기 
때문이 아닌가하고 조심스럽게 말해본다"며 새누리당에 대한 애정을 내비쳤다.

또한 토크콘서트를 마무리하면서 "모든 문제가 국회에 있는 것 같다"며 "빨리 강용석을 국회로 보내줘
야 한다"고 말해 박수를 받았다.

강 전 의원은 토크콘서트가 끝난 후 머니투데이와 인터뷰에서 "김 의원과 안 지 십 년 가까이 오래됐고 
최근 방송에 함께 출연하면서 도울 일이 있으면 연락달라고 했더니 (토크콘서트를) 같이 하자고 연락이 왔다"며 이날 행사에 참여한 배경에 대해 설명했다. 
대선을 여러 차례 언급한 이유에 대해서는 실제로 그렇게 느껴져서 이야기한 것"이라고 답했다.

그는 "김 의원도 끝나고 (서울로) 올라오면서 지금 현재로서는 (대권 언급이) 너무 빠르다고 생각한 
 조심스러워 하더라"면서 "아직 당권이든 대권이든 이야기할 때가 아닌데 (언급돼서) 그랬을 것 같다"
고 전했다.

새누리당과 부쩍 가까워진 최근 활동도 알렸다. 강 전 의원은 "김 의원이 워낙 '핫'해서 언론에
 나온거지 최근에 새누리당 관련 여기저기서 많이 불러주더라"며 "강연도 하고 많이 했다"고 말했다. 

정계 복귀 시기에 대해서는 "조만간이야 되겠느냐. 아직 몇 년 남았는데."라고 답해 다음 총선 출마를
 염두해 두고 있음을 시사했다.


#




#사견


망각 이라는 영양분을 먹고, 돌아온 전 강용석의원

성희롱 , 막말 ,고소,고발왕 전의원
 









#








#













방송에서 이미지 세탁 끝났으니~~









제자리 찿아가는군아~~


마이데일리


강용석 제자리 찿아가는 군아
내년 서울 시장 선거 박원순 저격수(?)



#

전형적인 성공지상주의다.. 전두환,이명박이 진화된 인간형이다
권력 정점 있으면 전두환때 폭력, 이명박때  권모술수로,,,
방법 차이뿐  같은 인간형이다

고소,고발 이미지 전략으로, 그후 낙마
방송을 이용. 다시 부활 한것 이다

절대로 정치에 나와서 공익을 대변 하면 안된
방송에 남아 있어야 한다

이사람의 권력욕망에 국민이 피눈물을 흘린다






국민들은 매번 속는다,,그리고 당한다
잊어버린다
그리고 ,속는다,,당한다.............



속지 말자, 강용석은 변하지 않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