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관소/문화사 &시사

[새누리당 정우택 ]약력& 성매수·성상납 의혹 & 논문표절의혹





정우택(鄭宇澤)


 


(1953년 2월 18일 ~ )




정우택(鄭宇澤, 1953년 2월 18일 ~ , 부산)은 대한민국의 정치인이다. 재선 국회의원(충북 진천·음성)을 거쳐 2006년 4대 지방선거에서 충청북도지사 선거에 출마해 당선되었다. 2012년 4월 제19대 총선에서 4선에 도전했던 민주통합당 홍재형 의원을 물리치고 청주 상당구에서 당선되었으며, 새누리당 최고위원에 이어 현재는 국회 정무위원장으로 지내고 있다.


학력

경기고등학교 졸업
성균관대학교 법학 학사
서울대학교 행정대학원 행정학 석사
하와이대학교 대학원 경제학 박사


경력

1978년 : 행정고시 합격
1992년 : 통일국민당 진천·음성 지구당위원장
1995년 : 자유민주연합 진천·음성 지구당위원장
1996년 : 15대 국회의원(자민련)
1998년 : 대통령직인수위원회 인수위원
2000년 : 16대 국회의원(자민련)
2001년 : 해양수산부 장관
2006년 : 제32대 충청북도 지사(한나라당)
2011년 : 한나라당 청주시 상당구 당협위원장
2012년 : 제19대 국회의원새누리당(충북 청주시 상당구)










가족 관계



  • 부 정운갑 : 관료, 전 국회의원
  • 형 정지택 : 기업인





#

논란



새누리 정우택, '성상납'에 이어 논문 표절 의혹

민주당 "표절 넘어 복사 수준"…정우택 측 "흑색선전"


4.11 총선에서 충북 청주상당 지역구에 출마한 새누리당 정우택 후보에 대해 '논문 표절' 의혹까지 제기됐다. 지난 2007년의 '관기' 발언, 2008~10년 도지사 재직시의 성상납 및 성매수 의혹, 2007~09년의 업무추진비 부당사용 및 향응제공 의혹에 이어 정 후보에 대해 겨누어진 4번째 화살이다.

민주통합당 김유정 대변인은 30일 "검증작업을 실시한 결과 정 후보의 논문 표절행위는 전 페이지에 걸쳐 이뤄졌으며, 각주도 없이 여러 학자들의 논문을 그대로 짜깁기한 것으로 드러났다"면서 "(논문 중) 검증분량의 61.8%가 부적격한 문장으로 드러나 표절을 넘어 거의 복사 수준으로 보인다"고 지적했다.

김유정 대변인은 "검증에 참여한 교수들은 '표절이 확실하다. 이 정도면 본인의 논문이라고 보기 어렵다'고 밝혔다"면서 "정 후보가 표절한 논문의 원저자인 미국 샌디에고주립대 로즈 프란츠 교수도 이메일을 통해 '명백한 표절이라고 생각한다'고 밝혔다"고 전했다. 김 대변인은 "이쯤 되면 정 후보는 표절을 시인하고 사과부터 하는 것이 도리일 것"이라고 촉구했다.

김 대변인은 정우택 후보를 넘어 새누리당 지도부를 겨냥하기도 했다. 김 대변인은 "과거 논문표절로 국무총리 내정자 등 고위공직자가 낙마한 사례가 많다"며 "이 같은 원칙은 다름 아닌 지금의 새누리당이 세운 것이다. 박근혜 위원장과 새누리당은 스스로 원칙을 스스로 무너뜨린데 대해 무한책임을 져야 할 것"이라고 공세를 폈다. 민주당은 정 후보에 앞서 문대성(부산 사하갑) 후보의 논문 표절도 쟁점화한 상태다.

정 후보 측 관계자는 이에 대해 "이미 논문심사 과정에서 다 나왔던 얘기이며, 20년 전 하와이대학에서 5명의 심사관이 엄정히 심사한 끝에 독창성을 인정해 학위를 준 것"이라고 일축했다. 이 관계자는 '61%'에 대해서는 '중소기업 중심인 대만 경제구조 모델에 대한 다른 학자의 연구를 인용해 대기업 중심인 한국 상황과 비교하고 결론을 낸 것이 정 후보의 논문 요지'라며 "(비교하기 위해서는) 이론 부분을 인용해야 논문이 되는 게 아니냐. 60%가 아니라 80%면 어떠냐"고 맞받았다. 정 후보 측은 민주당 홍재형 후보가 "흑색선전"을 하고 있다며 "그럴 시간에 지역 발전을 위해 고민했다면 이 지역이 지금처럼 낙후되진 않았을 것"이라고 역공을 펴기도 했다.

한편 정 후보에 대해서는 앞서 그가 충북지사 시절인 2008~10년 제주도 출장시 성상납을 받거나 성매매를 했다는 의혹이 제기된 바 있다. 민주당 충북도당이 지난 25일 경찰에 수사를 의뢰하며 밝힌 바에 따르면, 정 후보는 경제단체 회원 등으로부터 3차례에 걸쳐 성접대를 받았다는 것이다.

민주당은 정 후보가 2007~09년에 걸쳐 룸살롱과 회식집 등에서 수백만 원을 쓰고 이를 '업무추진비'로 결제했다는 의혹도 함께 제기했다. 또 지난 19일 <조선일보>는 한 인터넷 블로그에 "정 후보가 청주지역 기업인 모임과 함께 간 세미나 겸 단합대회에서 골프를 친 뒤 객실에서 변태적 성 상납을 받았다. 정 후보가 한동안 청주에서 식당을 운영했던 미혼녀와 불륜관계를 맺었고, 6.2 지방선거 직전인 2010년 6월 초에는 기업인으로부터 수천 만 원을 받았다"는 글이 올라왔다고 지역 언론 등을 인용해 보도하기도 했다.

신문에 따르면 해당 블로그에는 정 후보가 2008~10년에 걸쳐 세 차례 골프장을 찾은 날짜와 고급 룸살롱을 출입한 날짜, 법인카드로 지불한 술값과 정치자금을 받은 날짜·금액도 적혀 있었다. 정 후보는 이같은 의혹들에 대해 전면 부인하면서 "흑색선전으로 명예를 훼손"했다며 18일 자신의 캠프 출신 후배 등 3명을 검찰과 검찰에 고발 조치했지만, 27일 이를 취하하고 민주당 홍재형 후보를 고발한 상태다.

김유정 대변인은 이같은 의혹들을 상기시키듯 "정 후보는 논문표절 외에도 수많은 의혹의 대상자"라며 "이러한 의혹의 해소 없이 국민의 선택을 받겠다는 태도는 결코 용인될 수 없음을 강조한다"고 밝혔다.

정 후보는 지난 2007년 대선 당시 이명박 후보에게 "긴긴 밤 잘 보내셨습니까? 예전 관찰사였다면 관기(官妓)라도 하나 넣어드렸을 텐데"라는 발언으로 논란을 낳은 바 있다. 2005년 자민련을 탈당해 한나라당에 합류한 정 후보는 부친인 고(故) 정운갑 의원의 친일 논란을 겪기도 했었다.


프레시안 




#



[정우택-이명박 '관기 발언]




정우택-이명박 '관기 발언' 파문 확산



여성계-정치권 "성매매 조장하는 성차별적 발언"


정우택 충북도지사와 이명박 후보간 '관기(官妓)' 발언의 파문이 나날이 커지고 있다. 여성계와 정치권이 일제히 이를 문제삼고 나섰기 때문이다.

문제의 '관기' 발언이란 지난 3일 한나라당 청주 합동연설회때 청주실내체육관 귀빈실에서 한나라당 소속인 정우택 충북도지사가 이명박 후보를 만난 자리에서 전날 청주의 한 호텔에 묵었던 이 후보에게 “긴긴 밤 잘 보내셨습니까? 예전 관찰사였다면 관기(官妓)라도 하나 넣어드렸을 텐데”라고 말을 건네고, 이에 이 후보가 웃으며 "어제 온 게 정 지사가 보낸 게 아니었냐”고 화답한 것을 가리킨다. 

이같은 대화 내용이 알려지자, 여성계와 정치권은 일제히 정우택 지사와 이명박 후보를 싸잡아 질타하고 나섰다.

충북여성연대는 6일 성명을 통해 "정우택 지사의 발언은 성매매 방지와 성평등 의식 확산을 위해 노력해야 할 자치단체장의 책임을 저버리는 것이며 민주적이고 상식적인 도정운영을 염원하는 도민들의 자존심을 무너뜨리는 행위"라며 "정 지사는 성매매를 조장하고 성차별적 망언을 한 데 대해 도민 앞에 즉각 사과하라"고 맹비난했다.

이들은 "반여성적 발언을 아무렇지 않게 하는 정 지사를 보면서 지방자치와 여성정책의 미래를 우려하지 않을 수 없다"며 "충북 뿐만 아니라 전국의 여성들에게 엄청난 불쾌감과 모욕감을 준 데 대해 즉각 사과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김형탁 민노당 대변인도 6일 관기 발언과 관련, "한 사람은 도정을 책임지고 있는 사람이고, 또 한 사람은 국정을 책임지겠다고 하는 사람이다. 그런 사람들의 입에서 나온 말이라 하니 참으로 민망하기 짝이 없다"며 "더군다나 이명박 전 시장은 사회적 소수자들에 대한 온갖 폄하, 비하 발언으로 물의를 일으켰던 장본인이라는 점을 고려하면, 이번 대화 내용 역시 그의 천박한 여성의식을 드러낸 것"이라고 질타했다.

김 대변인은 이어 "이러한 그의 발언은 ‘잦은 말실수’로 치부할 수 있는 수준을 넘어선 것"이라며 "사람의 말은 그 사람의 인격을 반영한다고 했다. 그 정도의 인식 수준과 인격 밖에 가지지 못한 사람이 대통령이 된다는 것은 모두의 불행"이라고 맹비난했다.






[성매수 .성상납 의혹]



나는 꼼수다에서 제기한 대만, 미국 성상납 의혹으로 유명 포털 검색어에 오르기도 하는 등 논란이 일었다.



새누리당 정우택대표 성상납(나꼼수 15,16통합)








정우택, 성상납 “지사 먼저 가고 종업원은 나중에”
청년경제포럼 핵심회원, 제주 룸살롱 관계자 ‘동일 증언’

“골프 및 향응투어 3차례 중 정 지사는 회비 1번만 납부”


4.11 총선 정우택(청주 상당·새누리당) 당선자의 도지사 재임시절 제주도 골프투어 및 성상납 의혹과 관련해 당시 상황을 구체적으로 증언하는 제보가 접수돼 사실관계를 밝힐 수 있을지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이에 반해 당시 행사를 주도했던 또 다른 핵심회원은 “오래 전 일이라 기억이 나지 않는다”며 긍정도 부정도 하지 않는 ‘NCND(neither confirm nor deny)’식의 반응을 보였다. 

  
▲ 지사 재임시절 청년단체 회원들과 제주도에서 3차례에 걸쳐 골프투어 이후 룸살롱을 출입한 것으로 알려진 정우택 당선자의 당시 행적에 대한 보다 구체적인 제보가 접수됐다.


정 당선자는 이번 총선과정에서 게시자를 알 수 없는 야후 블로그 <Crime to guilty>에 ‘제주도 골프여행 및 성상납 의혹’, ‘일식집 사장과 불륜 의혹’, ‘불법 정치자금 수수 및 배포 의혹’, ‘총선 공천 개입 의혹’ 등 4가지 의혹이 제기되면서 논란에 휩싸였으며, 본보는 유권자의 알 권리를 보장하는 차원에서 제기된 의혹을 중심으로 후보검증 보도에 나섰다. 

이에 따라 3월23일자(719호)에는 <충북에선 지사님, 제주에선 사장님>이라는 제하에 3회에 걸친 제주골프와 1,2차 술자리에 대한 내용이 지면에 실렸다. 취재기법은 성상납을 제공했다는 의혹의 주체인 ‘충북청년경제포럼(이하 청년포럼)’의 다음 카페를 합법적인 방법(이 카페에서만 검색하기)으로 해킹해서 공지사항 및 행사사진 등을 퍼오는 것이었다. 이 결과 정 당선자를 ‘사장님’으로 부른 사실을 확인하고, 골프장 및 1차 술자리에서 찍은 사진도 확보할 수 있었다. 

익명을 요구한 한 회원은 당시 취재과정에서 “2차 술자리는 늘 질펀했다. 술자리가 절정에 달할 때쯤 늘 지사가 먼저 자리를 떴고 이어서 10분쯤 뒤에 간부회원들이 지사의 여자를 포함해 여자들을 데리고 따라 나갔다. 그 뒤에 어떤 일이 벌어졌는지는 솔직히 모른다. 그러나 수군거림이 있었던 것은 사실이다”라고 증언한 바 있다. 

본보의 보도 이후 정 당선자는 선거과정 내내 보도자료, 방송토론 등을 통해 성상납 의혹을 강력하게 부인했다. 정 당선자는 또 자신을 음해한 세력으로 3월18일 측근 3인방을 지목해 고발했다가 27일 이를 취하했다. 이후 “제3의 세력이 있다”고 했고 선거막바지에는 ‘흑색, 비방선거를 하는 홍재형과 정책, 비전선거를 하는 정우택의 대결’이라는 프레임으로 몰고나갔다.



“내용 알 만한 사람 5,6명 선”


선거가 끝나고 난 뒤 진행되고 있는 당선자 검증과정에서도 정 당선자와 관련한 내용이 인구에 회자되고 있다. 일부 중앙언론은 정 당선자의 논문표절 시비에 대해 보도했고, 페이스북, 트위터 등 SNS를 통해서는 정 당선자의 성상납 의혹 등에 관한 반발여론이 번지고 있는 상황이다. 

이런 가운데 본보는 청년포럼 회원 중 당시 상황을 비교적 소상하게 알 수 있는 두 명의 회원과 접촉을 시도했다. 먼저 회원 A씨는 “청년포럼 회원 30명 중 운영위원급은 10명이고, 성상납과 관련한 내용을 알만한 회원은 그 중에 5,6명 선일 것이다. 나머지는 ‘그럴 것이다’하고 짐작만 하는 정도다”라고 운을 뗐다. 

A씨는 이어 “제주도에 가서 골프를 치고 1차 소주를 마신 뒤 2차 룸살롱에 가는 것은 정해진 수순이었다. 간부 회원들과 일반 회원들이 다른 방에서 술을 마신 적도 있고 지사를 호텔로 모시고 나중에 여자를 보내는 것은 간부들이 직접 의전을 했다. 지사는 보통 2시간 정도 룸에서 놀다가 호텔로 갔고, 이후에 회원들은 삼삼오오 술을 더 마시거나  마사지를 받으러 가기도 했다. 회원들이 단체로 성매매를 한 것은 아니다”라고 증언했다. 

술값 및 화대는 어떻게 처리했을까? A씨는 이에 대해 “골프 회원은 100만원, 일반은 50만원씩 회비를 냈다. 지사의 화대는 이 비용 안에서 처리했을 것이고, 다른 회원들이 성매매를 했다면 추가비용은 각자 낸 것으로 안다”고 귀띔했다. 

본보가 전화로 접촉한 B씨는 당시 상황에 대해 긍정도 부정도 하지 않았다. B씨는 “오래 전 일이라 솔직히 기억이 나지 않는다. 얘기를 하지 않으려는 게 아니고 기억이 나지 않아서 말하지 못하는 것이다”라며 더 이상 입을 열지 않았다. B씨는 제주도의 지인들을 통해서 룸살롱을 섭외한 인물이다.


여성단체 “관기발언부터 문제”


이와 관련해 현지 Q룸살롱 관계자 C씨의 말도 주목할 만하다. C씨는 충청리뷰와 전화통화에서 청년포럼 관계자 중 핵심인물의 이름을 줄줄이 꿰며 입을 열었다. C씨는 “우리 집에 온 날은 지사인줄 몰랐다. 다음날 날씨가 좋지 않아 어르신을 포함해 몇 명이 먼저 출발하는 과정에서 지사라는 얘기를 들었다”고 밝혔다. 

C씨는 ‘아가씨가 방으로 들어간 게 사실이냐’는 질문에 대해 “그렇다. 파트너도 기억이 나는데…”라며 시인했다. C씨는 이어 “같이 가면 안 된다고 해서 저희 차를 이용해 15분 정도 걸리는 D호텔로 지사를 모셨다. 아가씨는 나중에 따로 보냈다”고 덧붙였다. 

청년포럼이 과잉접대를 시도했고 정 당선자는 이를 거부했을 수도 있다. 정 당선자가 원하지 않는데 여종업원을 호텔로 보냈고, 정 당선자가 여종업원을 그냥 돌려보냈을 수도 있다는 얘기다. 이와 관련해서는 5월1일 정 당선자 측에 인터넷 메일과 휴대폰 문자메시지로 확인을 시도했으며 오후 4시쯤 수신확인을 했으나 당일 답장은 오지 않았다.   

청년포럼 회원 A씨는 이에 대해 “만약에 불만이 있었다거나 여종업원이 그냥 돌아왔다면 우리가 몰랐을 리가 없다. 지사를 보낸 뒤에도 한동안은 현장에서 술을 더 마셨기 때문에 곧바로 알 수가 있다. 그런 일이 있었더라면 나중에라도 얘기를 들었을 것이다. 그런 적은 없다”고 잘라 말했다. 

구체적인 성상납 여부를 떠나서 특정단체가 경비를 대서 골프투어와 룸살롱을 출입한 것만으로도 도덕성에 결함이 있다는 지적도 있다. 충북여성정치세력연대 하숙자 대표는 “우리사회에서 룸살롱은 당연히 부적절한 서비스를 받는 곳이다. 고위공직자가 그런 장소에 드나드는 것 자체가 문제라고 본다”고 주장했다. 여성단체들은 정 당선자가 2007년 지사 재임시절 당시 한나라당 이명박 대선후보에게 “긴긴 밤 잘 보내셨습니까? 예전 관찰사였다면 관기(官妓)라도 넣어드렸을 텐데”라고 말한 이른바 ‘관기발언’에 대해서도 문제를 삼은 바 있다





http://www.cbi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82613


대만 정치권 인사 ‘정우택 원정 성상납’ 증언
<나꼼수>‧<충청리뷰> 공개…“화대 협상 지켜봐”

  
▲ 팟캐스트 ‘나는 꼼수다’와 지역 주간지 <충청리뷰>가 정우택 새누리당 최고위원의 ‘해외 원정 성상납’ 의혹과 관련 대만 정치권 인사의 증언을 공개했다. ⓒ 정우택 의원실

팟캐스트 ‘나는 꼼수다’가 정우택 새누리당 최고위원의 ‘해외 원정 성상납’ 의혹과 관련 대만 현지에서 직접 만난 정치권 인사의 증언을 공개했다.

해당 사건을 지속 보도해온 지역 주간지 <충청리뷰>의 이재표 국장은 5일 업로드된 ‘나는 꼼수다-봉주 23회’에 출연해 “‘정우택 최고위원이 충북도지사로 당선되던 해 겨울에 타이완에 갔고, 두 명의 종업원을 데리고 갔고, 한 명만 데리고 갔다는 것’이 손 전 위원장의 주장이었고, 여기에 대해 확인할 필요가 있겠다 싶었다”면서, 당시 정황을 설명한 차량 제공자의 증언을 공개했다.

녹음 파일에는 “정우택하고 마담하고 아가씨하고 서로 이야기하면서, 정우택이가 자기 룸 넘버 알려주고... 정우택에 대한 호칭은 지사라고 했다”는 내용이 담겨 있다.

이 국장은 “증언한 사람은 대만 정치권 인사”라고 소개하면서 “타이완에는 2차 문화가 드문 경우에 해당되기 때문에, (그는) 정확히 기억하고 있었다. 나가기 위해서는 화대부터 협상이 필요한데 (그가) 분명히 지켜봤다”고 덧붙였다.

한편 정 최고위원의 해명을 듣기 위해 ‘go발뉴스’는 6일 최고위원실측에 여러 번 연락을 시도했으나 “전해드리겠다”고 한 이후 전화 통화가 되지 않았다.



http://www.gobalnews.com/










정우택 성상납 의혹 ‘일파만파’
정 후보 "성상납 의혹 고의유포 3명 고발"…정치권은 성명전
 
▲ 새누리당 청주 상당 선거구 정우택 예비후보가 기자회견을 열어 최근 인터넷에 떠돌고 있는 성매매 의혹에 대해 억울함을 호소하며 눈물을 닦고 있다.

4·11총선 충북지역 최대 격전지로 꼽히는 청주 상당구에서 후보자의 '성 상납 의혹' 파문이 커지고 있다.

지난 14일 오전 4시25분쯤 한 인터넷포털 블로그에 '새누리당 정우택 후보(청주 상당) 변태적 성매매 의혹'이라는 글이 게재됐고 16일 오전부터 급속도로 퍼지기 시작했다.

정 후보는 18일 충북도청 브링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제가 성상납을 받았다는 등 사실이 아닌 악의적 흑색선전으로 저의 명예를 심각히 훼손하고 정치생명을 끊으려고 시도한 범죄 혐의자 A·B(정 후보 캠프 SNS책임자)·C씨 등 3명을 찾아내 검찰과 경찰에 고발조치했다"고 밝혔다.

정 후보는 "이들은 저에 대한 허위사실을 급속하고도 광범위하게 전파시키기 위해 국내 수사기관의 추적을 피할 수 있는 미국, 홍콩 등 해외 인터넷 IP를 이용해 치밀한 수법으로 공모해 페이스북, 카카오톡 등 SNS와 언론에 보도되도록 만들었다"며 "명명백백히 사실이 아니기 때문에 신속히 수사기관에 수사를 의뢰하는 등의 조치를 취했다"고 말했다.

그는 "저에 대한 어이없는 허위사실을 3명이 공모한 이유, 공모 장소, 역할 분담, 범죄 수법 등이 상세히 포함된 움직일 수 없는 녹취를 했다"며 녹취기록 일부를 공개했다. 녹취기록에는 A씨 등과 친분이 있는 D씨가 "A씨 등이 (새누리당)공천에서 떨어진 직후 당협위원장을 차지하기 위해 B·C씨와 작당을 한 것이다. 정 전 지사는 제주도 골프회동 당시 술집 여종업원을 옆에 앉히지도 못하게 했다. 여자 쪽으로는 깔끔하다는 얘기를 들었다"는 내용이 담겨있다.

하지만 녹취당사자인 D씨는 언론사에 보도자료를 보내 "정 지사 캠프에서 활동하는 지인 L씨가 내게 유도질문을 한 뒤 사전동의도 구하지 않고 불법녹취했다"며 "불법녹취 자료를 공표함으로써 명예를 훼손한 정 후보를 고소할 생각"이라고 했다.

그는 "전날 자정쯤 과거 한 직장에서 일했던 L씨가 내게 전화를 걸어 '우리 캠프에서 의심받고 있는 B씨를 추궁해보니 당신이 블로그에 글을 올린 것 같다고 하더라. 어떻게 생각하느냐'는 말로 나를 흥분시킨 뒤 유도질문을 했다"며 "전 직장동료란 신뢰를 전제로 지극히 개인적 의견(추정)을 대답했을 뿐"이라고 항변했다.

그러면서 "불법녹취자료를 사전동의를 구하지도 않고 수많은 취재진이 참석한 기자회견장에서 공표한 책임을 물어 정 후보를 고소하기로 했다"고 덧붙였다.

이와 관련, 민주통합당 충북도당은 이날 성명을 통해 "국회의원 후보가 아니라 최고의 막장 드라마 주인공을 보는 듯하다"며 "물론 성상납과 불법정치자금 수수, 불륜 등의 의혹이 사실이라면 당연히 국회의원 후보를 즉각 사퇴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자유선진당은 "정 후보의 성추문과 관련해 인터넷 포털 사이트에 올라있는 4가지 항목의 내용이 날짜와 시간 장소 모든 행위 등이 상세 하게 명시된 점을 볼 때 이번 기자회견은 일부 성추문과 관련된 부분만을 해명한 것으로 밖에 볼 수 없다"며 "이번 사안은 정치인으로서가 아닌 자연인으로서도 용납되지 않는 사안으로 하늘을 우러러 한점 부끄럼이 없다면 이번 성상납추문, 박모씨와 불륜, 불법선거자금 수수, 청주청원지역 후보 추천 등 4가지 사안에 대해 명명백백하게 사실이 아님을 밝히고 수사결과를 밝혀야 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논란이 된 블로그에는 정 후보가 충북지사 재임 시절 도내 특정경제인 모임이 제주도에서 주최하는 세미나·단합대회에 주기적으로 참석해 골프를 친 뒤 변태적 성상납을 받았다고 주장하고 있다. 현재 이 포털사이트 블로그에는 해당 문건이 삭제돼 있는 상태다. 

 

 세종데일리 



#


충청북도지사 시절 성상납을 받았다는 악의적 흑색선전에 대하여, 경찰과 검찰 조사 결과무혐의 처리를 받았으며, 청주지법에서는 '루머유포자' 손인석 전 새누리당 중앙당 청년위원장은 징역 1년 6개월을 선고받았다




또한 '정우택 괴문서' 사건 공모자 전원 유죄판결을 내렸다

네이버 검색어를 조작한 점에 대한 논란은 KISO 인터넷자율정책기구 에서 검색어 조작 없다고 밝힌 바 있다







[논문 표절 의혹]








 

정당선인이 1992년 제출한 문제의 박사학위 논문


한국과 타이완 경제의 비효율성'이라는 다룬 내용인데, 논문의 상당 부분이 미국 샌디에이고 주립대 로저 프란츠 교수의 책과 겹친 것을 확인


정당선인 논문 19쪽 한 단락이 프란츠 교수 논문 73쪽과 문장 전체가 똑같다.


논문의 27쪽의 또 다른 단락과 책 109쪽의 쪽의 단락과 일치


각주를 전혀 표시하지 않고 그대로 따온 것


 정 당선인의 박사 논문이 프란츠 교수와 다른 연구자들의 논문과 일치하는 부분이 30여곳이넘는 것으로 확인



 

 프란츠 교수 이메일

 

 

 

 

"명백한 표절로 생각한다.(in my opinion these are clear cases of plagiarism)"고 유감의 뜻을 밝힘










구글





정우택 총선후보 박사학위 논문 논란 

민주통합당 "표절 넘어선 복사 수준"
정 후보 "독창성 인정…흠집내기 불과"



 
- 민주통합당 충북도당이 6일 충북도청에서 새누리당 후보로 청주 상당선거구에 출마한 정우택 전 충북지사의 박사학위 논문에 대해 표절의혹을 제기하는 기자회견을 갖고 있다.
ⓒ 김태훈기자

정우택(59·청주 상당) 새누리당 총선후보의 20년 전 박사학위 논문이 표절 시비에 휘말렸다.

최근 논문 표절에 대한 성명을 간간히 내보냈던 민주통합당 충북도당은 6일 오후 충북도청 기자회견장에서 회견을 자청해 "정 예비후보의 박사학위 논문은 표절을 넘어선 복사 수준"이라고 주장했다.

민주통합당은 회견문에서 "정 후보가 1992년 미국 하와이대 대학원에서 경제학 박사학위를 취득할 당시 제출한 논문 '한국과 대만의 X-비효율성 측정'에 대해 복수의 교수에게 객관적 검증을 요청했다"며 "상당부분 표절을 확인했다"고 밝혔다.

이어 "도표와 각주, 참고문헌을 제외하면 논문의 총 분량은 1천759줄이었다"면서 "이 가운데 553줄은 타 논문을 도용했고, 각주에 출처를 언급했으나 인용 범위가 과다해 논문 구성요건을 충족하지 못한 것도 372줄에 달했다"고 했다.

유행렬 도당 사무처장은 "결론적으로 볼 때 표절된 부분과 논문의 구성에 미치지 못하는 분량은 925줄(검증분량의 61.9%)이나 되는 것으로 드러났다"며 "정 후보는 A 교수의 1990년 논문과 1988년 미국 센디에이고 주립대 B교수의 논문 등 모두 10여 편을 표절한 것으로 확인됐다"고 말했다.

유 사무처장은 "정 후보가 표절한 것으로 의심되는 논문의 원저자들에게 공식입장을 밝혀줄 것을 요청한데 이어 하와이대학에도 학위수여 경위를 묻는 질의서를 보낼 계획"이라며 "민주통합당과 새누리당, 시민사회단체, 관련 교수들이 참여하는 논문공동검증위원회를 구성할 방침"이라고 했다.

민주통합당의 논문검증에는 당적이 있는 교수 2명과 충북에서 활동하는 경제학 교수(비당원) 2명이 참여한 것으로 알려졌다.

논문표절 의혹에 대해 정 후보도 반발하고 나섰다.

정 후보는 "내 논문은 대기업 중심의 우리나라 산업구조와 중소기업 중심의 대만 산업구조를 비교분석하고, 어느 쪽이 효율성이 있는지를 심도 있게 연구한 것"이라며 "한국 상황을 연구한 강 교수의 모델을 쓴 것은 맞다. 하지만 이 모델을 갖고 한국과 대만의 산업구조를 비교한 것은 내가 처음"이라고 밝혔다.

이어 "대만의 중소기업 중심 산업구조가 더 효율적이라는 연구 결과는 독창성과 독립성을 인정받았다"고 덧붙였다.

정 후보는 "인용 과정에서 각주를 다 못 붙일 수 있겠지만, 이게 중요한 것은 아니다"면서 "청주의 미래나 정책에 관한 얘기가 아니라 20년 전 논문을 갖고 네거티브를 하려고 해 안타깝다"고 했다.

정 후보 선거캠프는 이날 반박 성명을 통해 "논문심사 과정에서 미국 학계의 절차를 거친 결과, 미국 하와이 대학의 논문심사 기준에 부합해 통과됐음에도 민주통합당과 홍재형 후보가 억지 트집을 잡으려는 모습이 매우 측은하게 생각된다"고 반격했다.

이어 "미국 학계가 인정한 논문을 홍 후보가 정치적으로 악용하기 위해 여러 명의 교수를 동원해 먼지 털듯이 뒤졌다"며 "그런 노력을 상당구 발전에 기울였다면 상당구가 지금처럼 낙후되지 않았을 것"이라며 "홍 후보는 역대 선거 때마다 흑색선전, 흠집내기 선거로 일관해 온 전력을 스스로 폭로, 이번 선거도 초반부터 흑색선전과 네거티브 중독 증세를 보여주고 있다"고 했다. 


http://www.inews365.com/news/article.html?no=221720





민주 "정우택 박사학위  논문 복사 수준의  표절"





민주통합당은 30일 "4·11총선 충북 청주 상당구에 새누리당 후보로 출마한 정우택 후보의 박사학위 논문이 표절을 넘어 거의 복사 수준"이라고 주장하며 그 증거자료를 제시했다.

민주당 김유정 대변인은 이날 오후 국회 정론관에서 브리핑을 가지고 "충북도당이 검증작업을 실시한 결과 정 후보의 논문 표절 행위는 전 페이지에 걸쳐 이뤄졌다. 각주도 없이 여러 학자들의 논문을 그대로 짜깁기한 것으로 드러났다"며 이같이 밝혔다.

김 대변인은 "도표, 각주, 참고문헌 등을 제외한 1759줄 가운데 85%인 1496줄을 검증한 결과 553줄(37%)이 타 논문을 무단 도용한 것으로 판명됐다"며 "또 372줄(24.9%)은 출처를 언급하지 않거나 인용범위를 벗어나 있었다"고 설명했다.

이어 "검증 분량의 61.8%가 부적격 문장으로 드러나 표절을 넘어 거의 복사 수준으로 보인다"고 강조했다.

김 대변인에 따르면 검증에 참여한 교수들은 "논문 표절이 확실하다. 이 정도면 본인의 논문이라 보기 어렵다"고 밝혔다.

민주당은 동시에 정 후보가 표절한 것으로 여겨지는 논문의 원래 저자인 미국 샌디에이고 주립대학 로저 프란츠 교수의 이메일도 공개했다.

민주당이 제시한 이메일을 살펴보면 프란츠 교수는 "첫 다섯 개의 예문을 체크해본 결과 모든 문장이 표절로 되어있다고 본다. 저는 명백한 표절이라고 생각한다"며 "(정 후보의) 학위 논문을 훑어보니 제 책과 너무 흡사하다. 유감이다"고 적었다.

김 대변인은 "과거 논문 표절로 국무총리 내정자 등 고위공직자가 낙마한 사례가 많다. 이 같은 원칙은 현재의 새누리당이 세운 것"이라며 "박근혜 비상대책위원장과 새누리당은 자신들이 세운 원칙을 스스로 무너뜨린데 대해 무한책임을 져아한다"고 주장했다.


뉴시스






#



[2014년 8월 26일]


정우택 “야당·세월호 유가족 5·16 혁명 전 민간단체 국회 난입 상기시켜”




정우택 새누리당 최고위원. 뉴시스 자료 사진

새누리 중진 의원 또 막말…파문 예상

새누리당 중진인 정우택 의원이 26일 제대로 된 세월호 특별법 제정을 요구하며 정부·여당과 강경하게 대치중인 야당과 유족들을 향해 “5·16 혁명 전에 민간 단체들이 국회 난입한 그런 모습을 상기 시킬 정도”라고 비판해 파문이 예상된다.

정 의원은 이날 오전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요즘 정치 현실을 보면 철학도 없고 원칙도 없고 이런 걸 지키려는 노력도 없다”고 지적하며 이렇게 말했다. 정 의원은 3선의 국회의원과 충북도지사, 최고위원 등을 지낸 새누리당 중진 의원으로 지금은 국회 정무위원장을 맡고 있다.

정 의원은 “도대체 이런 정치를 제가 정치하고는 처음 보는 것 같다”며 “5·16 혁명 전에 민간단체들이 국회 난입한 그런 모습 상기시킬 정도”라고 맹비난 했다. 4·19 혁명을 무력으로 주저앉힌 ‘5·16 군사쿠데타’를 ‘5·16 혁명’으로 부르면서, 세월호 특별법 관련 여야 합의를 저지시킨 유가족과 이들의 뜻에 따라 ‘강경 대여 투쟁’을 선포한 야당을 ‘국회에 난입 세력’으로 폄하한 것이다.

더군다나 그가 ‘5·16 혁명 전 국회에 난입한 민간단체’라고 표현한 단체는 4월 혁명의 도화선이 됐던 3·15 부정선거에 관련됐던 고위층이 재판에서 무죄나 가벼운 형량을 선고 받은 것에 격분해 국회에 들어갔던 4월 혁명의 희생자 가족과 학생들을 지칭한 것으로, 그의 왜곡된 역사 의식을 그대로 보여준다.

정 의원은 박영선 새정치연합 공감혁신위원장 겸 원내대표를 향해서도 “여야 간 어렵게 합의본 사항 갖고 당의 비대위원장이란 사람은 단식하는 유가족한테 가서 추인해달라고 무릎꿇는 사진 보고 제 눈을 의심했다”며 ‘정말 큰일 날 사람’이라고 비난했다. 정 의원은 또 야당과 유가족이 요구하는 ‘3자 협의체 구성’에 대해서도 “3자 협상이라 하지만 협상 주도권을 유가족이 갖고 법을 그 사람들 뜻대로 만든다는거 아니냐”며 “(이는) 대의 정치 실종이고, 야당이 밖으로 나가는건 야당 실종이라 표현하고 싶다”고 비판했다.




한겨레신문







#







                        

                       


                       새누리당에서 존재감 제로에 가우니.  망언이라도 해야 ,,,



                       새누리당 국회의원의 수준 끝은 어디일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