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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관소/문화사 &시사

[ 푸조2008 ] 모델종류* 가격 & 제원 * 연비 & 온*오프로드시승기


[Peugeot 2008]











































푸조 2008http://www.epeugeot.co.kr/2008-specialcars






푸조 2008' 공식출시… 연비 17.4km/ℓ, 2650만원부터

3가지 트림으로 국내 출시 2650만~3150만원



'푸조 2008' 공식출시… 연비 17.4km/ℓ, 2650만원부터
'뉴 푸조 2008' /사진제공=한불모터스

한불모터스는 29일 푸조의 새로운 도시형 CUV(Casual Utility Vehicle) 모델인 '뉴 푸조 2008'을 국내 시장에 공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국내 시장에는 1.6 e-HDi 악티브(Active), 알뤼르(Allure), 펠린(Feline) 3개 트림으로 출시되며, 부가세를 포함한 가격은 각각 2650만원, 2950만원, 3150만원이다. 이미 사전계약만 650여대가 되는 등 돌풍을 예고하고 있다. 

PSA그룹이 글로벌 시장 공략을 위해 개발한 '푸조 2008'은 실용성에 민첩한 주행 능력, 직관적인 조작스위치 패널 등을 갖춘 도시형 CUV 모델이다. 한불모터스는 "작은 차체에 넓은 실내 공간을 확보해 탑승자에게 쾌적한 공간과 승차감을 준다"며 "안전하고 편안한 운전에 최적화 된 시스템들을 더했다"고 설명했다.



국내에 선보이는 '푸조 2008'은 1.6 e-HDi 모델로, 17.4㎞/ℓ(고속 19.2 ㎞/ℓ , 도심 16.2㎞/ℓ )의 높은 연비를 자랑한다. 높은 연료 효율은 3세대 스톱 앤 스타트 시스템(Stop & Start System)이 장착된 e-HDi 엔진에 기인한다. 이 시스템은 차량 정차 시 시동이 자동으로 꺼지고 다시 움직이면 0.4초 만에 재시동을 걸어준다. 

이에 시내 주행 시 15%의 연비 향상 및 평균 5g/km의 이산화탄소 배출량 감소 효과가 있다. 여기에 '푸조 2008'의 경량 설계와 공기역학적인 차체가 더해져 110g/km의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실현했다. 

1.6 e-HDi 디젤 엔진을 탑재한 '푸조 2008'은 6단 전자제어 자동변속기가 장착되는데, 최대 출력 92마력, 최대 토크 23.5kg.m의 힘을 발휘한다. 특히 실생활에서 주로 사용하는 엔진회전구간(2000rpm)에서 최대 토크가 형성되는 것이 특징이다.

이와 함께 PSA그룹은 '푸조 2008'에서 앞 좌석 등받이 두께를 얇게 조정하는 등 효율적인 공간 확보를 위해 노력했다. 또 넓은 직사각형 모양의 트렁크는 6:4 분리형 2열 시트 덕분에 360L부터 최대 1194L까지 조정해 사용할 수 있다. 트렁크 양쪽 측면에 마련된 2개의 그물망에는 작은 물건을 보관할 수 있으며, 트렁크 매트 아래에는 22L의 수납공간이 추가로 있다. 

이외에도 평행주차 시 좁은 공간에서도 운전자가 편하게 차량을 주차하고 주차된 공간에서 빠져나올 수 있도록 도와주는 파크 어시스트(Park Assist) 등 편의장치가 지원된다. 또 ESP(Electronic Stability Program) 시스템, 전후방 주차센서, 6개의 에어백 등의 안전사양이 탑재됐다.



머니투데이








[2015 푸조 2008]












모델명

가격

1.6 e-HDi
1.6 e-HDi
가격정보없음
등급모델이 없습니다.
 
등급모델이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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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요제원

  • 엔진형식
  • 과급방식
  • 배기량
  • 연료
  • 연비(등급)
  • 승차인원
  • 구동방식 구동방식 도움말
  • 변속기

엔진

성능

  • 최고속도
  • 가속성능
    (0-100 km/h)
  • 제동성능
  • 연비(등급)
  • CO²배출량

치수

섀시

  • 구동방식 구동방식 도움말
  • 변속기
  • 전륜서스펜션
  • 후륜서스펜션
  • 전륜제동장치
  • 후륜제동장치
  • 스티어링
  • I4 직분사 디젤
  • 싱글 터보
  • 1,560cc
  • 디젤
  • 정보없음
  • 5인승
  • 전륜구동(FF)
  • 자동(S/T) 6단
  • I4 직분사 디젤
  • 1,560cc
  • 디젤
  • 92hp
  • 23.5kg.m
  • 정보없음
  • 정보없음
     
  • 정보없음
  • 정보없음
  • 정보없음
  • 4,160mm
  • 1,740mm
  • 1,555mm
  • 2,540mm
  • 정보없음
  • 정보없음
  • 1,250kg
  • 5인승
  • 205mm/55/16inch
  • 205mm/55/16inch
  • 전륜구동(FF)
  • 자동(S/T) 6단
  • 맥퍼슨 스트럿
  • 토션빔 액슬
  • 디스크
  • 디스크
  • 랙 앤 피니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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푸조 2008, '공기 반'으로 달린다…'에어 하이브리드' 탑재







푸조가 신형 2008에 색다른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탑재한다.

푸조는 17일(현지시간), 내달 스위스에서 열리는 ‘2014 제네바 모터쇼’를 통해 ‘에어 하이브리드(Air Hybrid)’를 공개하고 2016년 출시되는 2세대 신형 2008에 적용한다고 밝혔다.

  
 

푸조의 에어 하이브리드 시스템은 지난해 1월 최초로 공개됐다. 리튬-이온 배터리나 니켈-수소 배터리를 이용해 전기모터를 구동하는 기존 하이브리드 시스템과 달리 압축 공기를 이용해 유압모터(공압모터)를 돌린다. 모터를 구동하기 위해 사용되는 압축공기는 제동시 재생에너지 시스템으로 충전이 가능하다.

무겁고 부피가 큰 배터리를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연비나 실내 공간도 일반적인 하이브리드 자동차보다 우수할 것으로 예상된다.

  
 

에어 하이브리드 시스템은 총 3가지 주행모드를 지원한다. 엔진만 사용하는 가솔린 모드와 유압모터를 함께 돌리는 복합모드, 압축공기만 사용하는 제로 에미션 모드 등이 지원된다.

  
 

푸조의 차체 측정 결과 에어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탑재한 208은 약 40km/l의 연비를 기록했다고 푸조는 설명했다.


http://www.motorgraph.com/news/articleView.html?idxno=1690




[Test Drive and Review]



Peugeot 2008 SUV 2013 review - CarBuyer 










 Peugeot 2008 Allure 1.6 e-HDi - Test Drive and Review













Peugeot 2008 Off-Road Te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