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관소/문화사 &시사

[개그맨 최욱 ] 정영진불금쇼 & 이쁜이꽃분이 MV *방송 행사


[개그맨 최욱 ]



최욱 가수
출생
1978년 8월 29일 (만 36세), 울산 | 말띠, 처녀자리
그룹
CCTV
데뷔
2009년 CCTV 싱글 앨범 'CCTV'
학력
단국대학교 화학과
사이트
팬카페














































[기부천사 7호] 가수 최욱 님 









 

 

<기부스> 기부천사 7호. 가수 최욱 님

가요계의 아편​을 꿈꾸는 가수 최욱 님!

첫 회 방송 때 출연하신 화이팅대디 심전무님의 유일한 실패작(?)

<이쁜이 꽃분이> 앨범을 들고 오셨지요.

사실 가수 이전에 개그맨을 꿈꾸며 무려 13년을 버텼다고 하는데요

개그맨 선배인 찬우형님의 멘토링대로 뛰어난 언변에 '무게감'만 더해지면

14년째부터는 잘 풀리지 않을까요?

​현재 루저들의 이야기를 다룬 팟캐스트 <불금쑈​>를 진행하고 있다고 해요.

팟빵에서 불금쑈! 검색하고, 구독하고 도와주세요!

돈을 받아가야 할 처지(?)인데도 기부스를 위해

소중한 현금 20만원을 기부하셨습니다.

기부기부한 마음,

참 감사합니다



 http://blog.naver.com/PostView.nhn?blogId=giboos&logNo=220156618388

[220156618388출처] [기부천사 7호] 가수 최욱 님|작성자 기부스











[정영진 불금쇼  ]


















http://www.podbbang.com/ch/7062 





작성자
국민TV 미디어협동조합
카테고리
TV 및 영화

정영진과 최욱이 함께하는 불타는 금요일 밤의 두 남자 쇼!








루저 대통령 최욱











방송인 최욱의 연애특강



   











 여자가 싫어하는 남자 스타일 Best 5.






 








2화:최욱, 경춘선폐선부지에 두손 두발 들다




   








[이이제이]




 스페셜 국민티비 불금쇼



 














[ 이쁜이 꽃분이]




최욱 "'이쁜이 꽃분이'로 공감-기쁨-위로 드리겠다"(인터뷰

가수 겸 방송인 최욱이 노래로 다시 한 번 대중에게 웃음과 감동을 주기 위해 돌아왔다. 각종 방송프로그램에서 재치있는 입담으로 눈도장을 찍은 그는 신곡 '이쁜이 꽃분이'로 진정한 가수로 거듭나겠다는 각오다.

본지는 10월 2일 오후 강남에 위치한 한 카페에서 그와 만나 인터뷰를 진행했다. 인터뷰 도중에도 자신의 끼를 십분 발휘하는 그에게서 진정한 엔터테이너 기질을 확인할 수 있었다.

지난 2001년 방송에 첫 발을 내딛은 최욱은 지난 2009년 개그우먼 이국주와 듀엣을 결성, CCTV라는 이름으로 가요계에 출사표를 던졌다. 이어 2012년 5월 '나를 잡아'를 발표한 이후 1년 반 만에 세미트로트곡 '이쁜이 꽃분이'로 컴백을 앞두고 있다. 많은 음악장르 중 트로트를 선택한 이유가 궁금했다.

"제가 트로트 프로그램 라디오 DJ를 오래하다보니 트로트의 매력에 빠져버렸어요. 그러던 중 웃음을 줄 수 있는 트로트는 부족하지 않나 싶어 제가 나서게 됐습니다.(웃음)"

'이쁜이 꽃분이'는 심재웅이 작사자곡한 곡으로 자신을 믿고 따라와준 여자에게 고마워하는 마음을 담았다. 곡의 분위기는 밝지만 가사를 곱씹으면 사랑하는 여인에 대한 애잔함이 담겨있다.

"이 곡은 작곡해주신 분의 경험담이예요. 사실 이 곡이 밴드곡이었는데 제가 듣고 너무 좋아서 제 곡으로 만들어졌어요.하하. 기쁘거나 슬플 때 곁을 지켜주고 고생한 여자에게 고마운 마음을 담았죠. 큰 그림으로 보면 인생의 페이소스가 담겨있어요. 대한민국의 여성들에게 바치는 노래예요. 부제가 '포 디바(FOR DIVA)'죠."

'이쁜이 꽃분이'는 오는 10월 15일 발매 예정이지만 최욱은 음원 발매 전 방송으로 먼저 대중을 찾아간다. 신곡을 설명하는 그의 눈빛과 말투에서 '이쁜이 꽃분이'에 대한 자부심을 느낄 수 있었다.

"누구나 따라 부르기 쉽게 만들어졌어요. 처음 들었을 때 기분이 유쾌해지실꺼예요. 하지만 반복해 들으면 가사에 대해 공감을 하실 것이고, 또 자신 곁에 있는 여성, 혹은 또 남성을 떠올리시면서 뭉클하다고 할까, 짠한 감동을 받으실 수 있을꺼예요. 여성 분들은 노래를 들으시면서 자신의 존재를 알아주는 것에 대한 위안을 받으실 것 같아요."

'이쁜이 꽃분이'는 최욱의 주변사람들에게도 반응이 뜨거웠다. 모두 '대박 날 것'이라고 입을 모아 칭찬했다. 이는 컴백 전 그의 사기를 붇돋아주는데 큰 도움이 됐다.

"사실 1집과 2집은 주변반응이 좋지 않았어요. 솔직히 지인들이니 좋은 이야기를 해주는 사람도 있었지만 정말 가까운 사람들은 한결같이 '별로 안좋다'라는 반응이었죠. 하지만 이번 앨범은 다들 좋다고 하더라고요. 개그맨 이동엽에게는 차에서 MR을 들려주고 제가 노래를 했죠. 이동엽 이 친구가 굉장히 객관적인 친구인데 제게 '형 눈물 날 뻔 했다. 형이 그 동안 고생한 것이 이제 잘 될 것 같은 그림이 그려진다'고 해주더라고요. 주변 사람들의 반응이 참 든든하더라고요."

또한 최욱은 무대 위에서의 볼거리를 위해 만들어진 무대의 관전포인트인 일명 '닭춤'을 소개했다. 최욱은 재치있는 말투로 '닭춤'이 싸이 '강남스타일'의 말춤을 능가할 것이라고 너스레를 떨었다.

"노래 가사와 어울릴 수 있도록 춤을 만들었어요. 사랑하는 여인에게 가는 애교섞인 모습을 닭에 비유해 만들었어요. 그래서 이름이 '닭춤'이죠. 이 춤 역시 많은 분들이 쉽게 따라하실 수 있을꺼예요. 싸이의 '말춤'에 대적할 수 있지 않을까요.하하"

트로트가수를 방송에서 찾아보기 힘들지만, 최욱은 예능과 가수 두 가지의 몫을 해내는만큼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볼 수 있을 전망이다. 방송인으로 시작한 최욱이기에 노래와 함께 생활에 스며드는 웃음을 줄 수 있을 것으로 보여진다. 봉사에도 관심이 있는 그는 자신을 필요로하는 곳이면 노래와 언어, 예능으로 대중에게 '힐링'을 선물하겠다고 의지를 보였다.

"지금 라디오 '김범수의 가요광장'에 고정게스트로 출연 중이고, 전국노래자랑을 비롯해 음악프로그램 예능프로그램에 출연할 예정이예요. 또 방송 뿐만 아니라 행사, 불러주시는 곳이라면 어디든 달려가겠습니다."

그의 자신감은 허투루 나온것이 아니었다. 그는 노래를 녹음하던 중 겪었던 에피소드를 공개했다.

"제가 '이쁜이 꽃분이'를 녹음할 때 다른 트로트 가수와 함께 녹음실을 썼어요. 제가 먼저 녹음을 하고 그 분은 밖에서 제 노래를 듣고 계셨는데 어느새 제 노래를 따라부르시고 계시더라고요. 저도 들은 이야기지만 그 분께서 '나도 저런 노래를 부르고 싶은데 너무 올드한 트로트 노래만 받는다'고 하셨대요. 그 분 외에도 많은 분께서 이 노래를 듣고서 어느새 본인도 모르게 흥얼거리시더라고요."

"사실 이번 활동에 사활을 걸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예요. 이번곡에는 안무팀, 매니지먼트팀, 보컬레슨팀 등 모두 한 때 최고였지만 지금은 바닥을 친 분들이 의기투합했어요. '이게 아니면 안된다'라고 생각한 사람들이 같이 모였어요. 외인구단 같은 느낌이죠. 거기에서 나오는 절실함과 각분야의 전문가들이 모였기에 나오는 노련함이 합쳐졌을 때의 시너지는 대단하죠. 저도 마찬가지예요. 정말 열심히, 제 모든 것을 걸고 활동할거예요."

"멜로디나 분위기는 10대부터 30대를 겨낭했지만, 가사의 내용이나 콘텐츠는 40~50대의 마음을 어루만져주려고 노력했어요. 트로트가 올드하다는 편견이 있어 그것을 탈피하려고 했지만 이곡을 만든 사람 역시 중년이잖아요. 중년분들에게는 공감을 자아내죠.

최욱의 롤모델은 누구일까. 그는 순간의 고민도 없이 "남진 선배님"이라고 대답했다. 그가 청사진을 그리는데 가수 남진의 영향을 많이 받았다고 전했다.

"남진 선배님의 노래 스타일도 좋고, 그 분의 살아가는 방식이 정말 좋아요. 그 시대 다른 가수분들은 활동을 안하는 분이 많은데 남진 선배님은 아직도 우리 가까이에 있잖아요. 그런 모습이 정말 멋있어요. 노래는 말할 것도 없죠. 남진 선배님 창법 따라하려고 많이 노력했어요. '이쁜이 꽃분이' 마지막에서도 남진 선배님을 떠올리면서 불렀어요."

마지막으로 최욱의 이번활동 각오와 목표를 들어봤다.

"저는 어려서부터, 제가 의식이 있는 순간부터 방송을 하고 싶었어요. 방송을 생업으로 삼은 것이 13년 정도 됐죠. 아직까지 사람들은 저를 잘 모르세요. 음악 시장에 뛰어든 이후도 마찬가지예요. 하지만 그 경험이 제게 많은 공부가 됐어요. 심기일전해 발표하는 '이쁜이 꽃분이'로 대중에게 진정한 웃음과 기쁨을 드리고, 때론 가슴 아픈 부분을 위로해주는 진정한 엔터테이너가 되고 싶습니다. 희망을 주는 아티스트가 꿈인 가수 최욱이었습니다."


헤럴드경제



#























[최욱 이쁜이꽃분이 MV]


  


Oh My Love 나의 이쁜이 꽃분이
Oh My Love 나의 이쁜이

이쁜이 꽃분이 이쁜이 꽃분이
이쁜이 꽃분이 이쁜이 꽃분이

흔들흔들 흔들리던 세상 속에 
나의 곁을 지켜 주던너

아름다운 너의 모습속에
내 마음은 항상 고마워

철이 없던 나를 보면서도
나를 위해 기도 해주던

고마웠던 너의 마음속에
내 마음은 항상 미안해

Oh My Love 나의 이쁜이 꽃분이
Oh My Love 나의 이쁜이
Oh My Love 나의 이쁜이 꽃분이
Oh My Love 나의 이쁜이

이쁜이 꽃분이 이쁜이 꽃분이
이쁜이 꽃분이 이쁜이 꽃분이

어질어질 어지럽던 세월 속에
나의 곁을 떠나지않던

변치않던 너의 마음 속에 
나 영원히 너를 사랑해

언젠가는 이 한 세월 속에
우리 행복할 수 있다고

말을 하던 미소 속의 눈물
나 영원히 잊지 않을래

Oh My Love 나의 이쁜이 꽃분이
Oh My Love 나의 이쁜이
Oh My Love 나의 이쁜이 꽃분이
Oh My Love 나의 이쁜이

Oh My Love 나의 이쁜이 꽃분이
Oh My Love 나의 이쁜이
Oh My Love 나의 이쁜이 꽃분이
Oh My Love 나의 이쁜이

이쁜이 꽃분이 이쁜이 꽃분이
이쁜이 꽃분이 이쁜이 꽃분이

이쁜이 꽃분이 이쁜이 꽃분이
이쁜이 꽃분이 이쁜이




[연예현장] 섹시 女의사 전다흰, 최욱을 쥐락펴락

흰색 가운을 입은 글래머 여자 의사가 교태를 부리며 병실로 들어간다. "좀 더 새침한 표정을 지어야지" 스태프들의 주문이 쏟아진다.

30일 밤 강남의 어느 병원에서 가수 최욱의 신곡 '이쁜이 꽃분이'의 뮤직비디오 촬영이 진행됐다.

뮤직비디오는 최욱이 매혹적인 여자 치과 의사에게 진료를 받는다는 설정으로, 코믹하면서도 섹시한 콘셉트로 촬영됐다. 최욱이 남자 주인공으로 직접 출연한 가운데, 레이싱 모델 전다흰이 여자 주인공인 치과 의사로 열연했다.

섹시한 느낌을 주기 위해 전다흰이 원 복도를 지나 병실로 들어가는 장면만 10번 이상 촬영이 진행됐다. 전다흰은 긴 머리를 휘날리며 한 바퀴 빙글 돌더니 벽에 기대, 앉았다 일어서며 걸어갔다. 눈웃음을 짓는 것도 잊지 않았다. 의사가 지나치게 예쁜 나머지 최욱은 놀란 표정을 짓는다. 하지만 거칠고 섹시한 전다흰의 치료 방식 때문에 최욱은 또 한번 놀라고 만다.

촬영 중 최욱은 "장인이 도자기를 굽는 심정으로 한 신 한 신 최선을 다해 임하고 있다. 가요계가 전쟁터만큼 치열한데 그만큼 열심히 해야 하지 않겠느냐"며 웃었다. 그는 전다흰과 호흡을 맞춘 것에 대해 "보는 것만으로도 행복하다. 사실 너무 아름다우신 나머지 더 보고 싶어서 같은 신을 반복하는 것 같기도 하다. 아직 뮤직비디오의 결말이 어떤지 듣지 못했지만, 러브신으로 마무리 되기를 원한다"고 말을 이었다.

잠시 뒤 전다흰은 "뮤비 촬영은 처음이다. 스틸 컷만 촬영하다가 새로운 기분이다"며 "섹시한 동작이 많은데 영상이라서 느낌이 다르다. 만들어지지 않은 느낌으로 연결된 동작을 취해야 하니 생각보다 어렵다"고 털어 놓았다. 하지만 "욱이 오빠가 분위기 메이커 역할을 잘 해줘서 내가 그에 맞춰 따라가고 있다"며 연기 파트너를 칭찬하는 모습도 보였다.

최욱과 전다흰은 의사와 환자 사이임을 잠시 망각(?)한 채 아슬아슬한 장면을 연출했다. 전다흰이 "왜 더듬느냐?"며 나무라자, 최욱은 "아무 느낌 없다. 그냥 일 하는 거다"라고 받아쳤다. 키스를 하려는 환자를 여의사가 밀쳐내는 포즈를 취한 뒤, 최욱은 "진짜 할 수 있었는데"라며 아쉬워했다. 전다흰은 "오빠, 턱에서 땀나더라"며 받아쳤다.

한편 최근 발매된 최욱의 세 번째 싱글 타이틀 '이쁜이 꽃분이'는 밴드 파이팅 대대의 곡을 트로트 버전으로 재탄생 시킨 곡으로, 힘든 시기를 참고 격려하며 용기가 되어 준 여인에게 말로 다 하지 못하는 고마움을 표현하는 남자의 감사와 예찬을 표현했다.

최욱은 울산MBC 공채 개그맨 출신으로 같은 개그맨인 김경민, 박성호, 이동엽의 예능 코치이기도 하며, 현재 공중파 라디오와 케이블 방송을 중심으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http://m.media.daum.net/m/entertain/newsview/20131031082105166








[이쁜이꽃분이 쇼케이스 ]















#

이쁜이꽃분이 쇼케이스 - 최욱 (신논현역 카페도로시)








최욱 이쁜이 꽃분이 MBC 성우극회 송년의 밤 직캠









 


게시일: 2013. 12. 15.

MBC 성우극회 송년의 밤 직캠